본문
본 글은 MLB.COM에 기재된 기사를 해석한 글입니다.
저의 짧은 지식과 정말로 어설픈 영어실력으로 인해 본 기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문장으로 해석하거나, '이뭐병..' 수준으로 해석한 부분도 있으니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수정하겠습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정말 혹~시나) 다른 곳으로 가져가실 경우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Santana, Rays의 Kazmir에게 패배하다
에이스는 7이닝동안 4점을 허용: Morneau는 큰 홈런을 치다
(By Pat Borzi / Special to MLB.com)
보기드문 장면이 하나 있다: Johan Santana에 의해 게임이 시작되었는데, 게임이 끝난 뒤에 어웨이팀이 메트로돔 내야 한가운데서 하이파이브를 주고 받는 것이다.

템파베이가 그 장면을 보여준 것은 금요일 밤이었다. 전도유망한 좌완투수 Scott Kazmir는 두 번의 사이영상을 받은 Santana를 압도했고, 템파베이가 4:2로 이김으로써 Santana가 시작했던 미네소타의 홈게임 24연승 기록이 끝이 났다. 또, 템파베이는 메트로돔에서의 10연패에서 탈출했다.
2005년 8월 1일에 오클랜드와의 경기에서 Santana가 패한 뒤로 트윈스는 홈에서 Santana가 선발등판한 경기에서 진 적이 없었다. 그리고 2004년 6월 3일의 승리 이후로 데빌 레이스는 메트로돔에서 승리한 적이 없었다. 그날도 Santana가 패전이었다.
Santana는 "전 졌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었어요."라고 말했다. "이긴 경기에선 많은 것들이 저를 도와주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날 밤엔 '많은 것'들이 없었다. Kazmir는 트윈스타자들을 맞아 작년 6월 3일에 레드삭스를 상대로 2:0의 완봉승을 거둔 이후 처음으로 볼넷없이 8이닝을 2점으로 막으면서 승리를 챙겼다. 6회에 Justin Morneau가 우측 관중석 상단으로 460 피트짜리 홈런을 쳤는데, 그것이 트윈스 득점의 절반이었다. Kazmir는 6개의 삼진을 잡고 6개의 안타를 허용했다.
"오늘 굉장히 잘 던졌습니다."라고 트윈스의 Ron Gardenhire감독이 말했다. "그 젊은 투수를 상대로 우리의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그의 투구는 매우 좋았습니다."
"예전에 그 선수는 스트라이크 존으로 공을 잘 넣지못했어요." Kazmir를 상대로 3타석에서 내야안타 하나를 기록한 Torii Hunter가 말했다. "오늘 그는 매우 성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를 적절히 파고들었어요. 그는 자신이 하려고 했던 것을 그대로 했어요."
Santana는 10개의 삼진을 잡았지만, 5회에만 3점을 실점하면서 7이닝동안 4점을 내주었다. 메트로돔에서의 마지막 패배 이후로 Santana는 17승 무패, 7번의 no-decisions 을 기록하고 있었다.
지난 경기에서 9회에 어이없는 베이스런닝을 했던 Carl Crawford는 좌익수 Josh Rabe의 실수를 틈타 inside-the-park 홈런을 기록했다.
"그런 실수들은 당신을 웃게 만들 수도 있고, 당신을 우울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라고 Hunter가 Crawford에 대해 말했다. "그는 어제 우리를 웃겼지만, 오늘은 우리를 우울하게 만들었습니다."
Santana는 5회에 흔들렸다. 선두타자 Delmon Young에게 안타를 맞은 뒤 와일드피치로 2루까지 보낸 후, 풀 카운트 끝에 Akinori Iwamura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Carlos Pena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8번타자 Josh Paul에게 적시타를 내주면서 1점을 실점했다.
B.J. Upton이 친 공이 강하게 바운드되자 3루에 있던 Akinori Iwamura가 득점을 시도했다. Santana는 발빠른 업튼을 포기하고 포수 조 마우어에게 공을 던졌다. 공은 홈플레이트 먼 곳에서 튕겨져 들어갔고, Iwamura는 쉽게 득점에 성공했다.
"전 단지 홈을 향해 공을 던지려 했을 뿐입니다."라고 Santana가 말했다. "불행하게도 제가 실수를 했고, 상대팀에게 도움을 준 셈이 되었습니다."
Paul은 (그 다음에 벌어진) force play 상황에서 득점했다.
6회에 좌타자 Crawford가 Rabe와 파울라인 사이로 날아가는 라인드라이브성 타구를 쳤다. 메트로돔에서 좌익수로 출장한 경험이 거의 없는 신인 Rabe는 백핸드로 볼을 잡으려고 했지만, 공은 그의 글로브 아래를 지나 펜스까지 굴러갔다. Crawford는 홈플레이트까지 달렸고, 주심 Bill Miller와 부딪혔다. 데빌 레이스는 올시즌 10게임에서 모두 홈런을 기록했다.
"전 제가 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클럽하우스에서 Santana에게 사과한 Rabe 가 말했다. "공이 아주 가까웠는데, 잔디에 부딪히면서 옆으로 빠져나가버렸습니다."
"사실은 그것은 아주 잘못된 판단이었습니다. 제가 뒤에서 (안전하게) 잡으려했다면, 그것은 2루타였을 겁니다."
데빌 레이스의 마무리 Al Reyes는 9회 원아웃 이후에 Morneau에게 2루타를 맞았지만, Hunter와 대타 Jason Kubel을 플라이볼로 처리하면서 3세이브째를 거두었다. 그래서 Santana의 홈경기 무적행진이 끝났다. 미네소타는 1900년이후로 한 투수로부터 시작하여 (같은 투수로 끝난) 홈경기 24연승을 기록한 유일한 팀이다. Elias Sports Bureau에 의하면 메이저리그 기록은 25연승인데, 1890년-91년에 Scott Stratton에 의해 시작된 Louisville의 기록과 1890년에 Tom Lovett에 의해 시작된 Brooklyn의 기록이 그것이다.
Santana의 다른 기록은 아직 진행형이다. 그는 지난 94번의 선발등판에서 적어도 5회이상을 던지고 있는데, 이는 지난 50년간 5번째로 많은 기록이다. 그의 기록을 앞서고 있는 선수들은, Curt Schilling (147경기 -- 개막전에서 끝남), David Cone (145), Bob Gibson (112), Ron Guidry (94) 다. 그는 또한 올시즌 첫 두자리수 탈삼진을 기록했는데, 그의 커리어에서는 33번째였다.
원문: http://minnesota.twins.mlb.com/news/gameday_recap.jsp?ymd=20070413&content_id=1896699&vkey=recap&fext=.jsp&c_id=min
▷ 경기 주요 장면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ntana, 타이거스와 시리즈 첫경기에서 패배 (0) | 2007.05.13 |
---|---|
트윈스 불펜, 레드삭스를 막아내다 (0) | 2007.05.06 |
타이거스전에서 홈런에 운 트윈스 (0) | 2007.05.01 |
Santana, 메트로돔에서 인디언스에게 무너지다 (2) | 2007.04.25 |
Santana가 트윈스의 시리즈 스윕을 이끌다 (0) | 2007.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