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박스: Young 트레이드 돌아보기
By Rhett Bollinger / MLB.com | 10/17/11 4:21 PM ET
트윈스가 왜 정규시즌에 Delmon Young을 트레이드했는지, 그리고 왜 같은 중부지구로 보냈는지 궁금합니다. 오프시즌에 이적시키는 게 좀 더 상식적인 일 아닌가요?
-- Craig A., Plymouth, Minn.
이 질문은 디트로이트가 텍사스에게 패배해 ALCS에서 탈락하기 전까지 Young이 포스트시즌 9경기에서 6개의 홈런을 치면서 인상적인 성적을 보임에 따라 팬들이 많이 궁금해했던 질문이었습니다.
하지만 Young이 8월 15일에 트레이드되기 전까지 트윈스에서 84경기를 뛰면서 겨우 4개의 홈런을 -- 타율 .266, 출루율 .305 -- 기록했다는 것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는 웨이버로 공시된 후 타이거스에게 클레임을 받았는데, 이 말은 미네소타가 디트로이트와의 딜을 진행시킬지, 아니면 웨이버를 철회해 남은 시즌동안 팀에 남겨둘지 결정하기까지 이틀의 시간이 있었다는 뜻입니다.
Ron Gardenhire 감독에 의하면 그는 오프시즌에 논텐더가 될 것으로 예상됐었고, 그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길 원했던 팀은 그를 트레이드하여 Lester Oliveros와 Cole Nelson을 받아오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러므로 비록 2010시즌에 타율 .298, 21홈런, 112타점을 기록하면서 지난 오프시즌에 그의 가치가 상한가였을 때 트레이드하는 것이 최선이었을지라도, 이번 시즌의 부진 때문에 Young을 내보낸 것을 트윈스의 잘못이라고 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10시즌에도 Young의 가치는 좌익수로서 평균 이하의 수비와 적은 볼넷수 때문에 평가절하되어 있었습니다. 그의 일반적인 스탯이 좋아보이기는 하지만, 그는 공격과 수비, 베이스런닝 등의 요소를 모두 포함한 스탯인 Wins Above Replacement (WAR)에서 규정타석을 채운 외야수 62명 중에 4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따라서 타이거스가 Young의 공격 포텐셜이 그의 약한 수비력을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라 생각하는지, 그리고 그가 연봉조정신청자격을 얻으면서 이번 시즌의 연봉인 537만 5천 달러에서 연봉이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타이거스가 오프시즌에 그에게 계약을 제시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트윈스가 2012년에 AL 중부지구를 노릴만한 자금과 재원을 가지고 있나요? 아니면 어쩔 수 없이 리빌딩을 하게 될까요?
-- Chris R., Coventry, Conn.
2012년에 2011시즌 개막 당시의 1억 1300만 달러라는 프랜차이즈 페이롤 기록을 넘어서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렇다고 해도 분명히 리빌딩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트윈스는 '11시즌의 부진이 부상들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규 멤버 가운데 Michael Cuddyer와 Danny Valencia 만이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고, Carl Pavano는 선발투수 중 유일하게 DL을 피한 선수입니다.
구단의 페이롤 의무(payroll obligations) 중에 4000만~4200만 정도가 빠져나가면서 약 8300만~8500만 달러의 페이롤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트윈스의 Bill Smith 단장이 이번 오프시즌에 해야할 일이 상당히 많습니다.
트윈스가 1억 달러 안팎의 페이롤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오프시즌에 Smith 단장에게는 약 2천만 달러의 여유가 있습니다.
'10시즌 후 잃어버린 위닝팀으로의 길을 되찾기 위해 팀은 선발투수, 불펜, 백업 포수, 미들 인필더 등을 영입하려 하고 있습니다.
Jason Kubel이 내년에 팀으로 돌아올까요? 그리고 Joe Nathan과 Matt Capps 중에 누가 팀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나요?
-- Mark T., Fredericksburg, Va.
Kubel은 자신이 빅리그 커리어를 보낸 유일한 팀인 트윈스로 돌아오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FA시장에서 자신을 테스트해보고 싶다고도 말했습니다.
Smith 단장은 Denard Span과 Ben Revere가 있는 외야에 Cuddyer나 Kubel을 복귀시킬 것이라고 말했었습니다.
그러나 팀이 우타자를 필요로 한다는 점과 다재다능함을 가졌다는 점 때문에 Cuddyer의 복귀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FA시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트윈스는 두 선수 중 한 명을 복귀시킬 수 있다면 그것에 만족할 것입니다.
Nathan과 Capps에 관한 질문에 대해 답하자면, Capps보다는 Nathan의 복귀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트윈스가 Nathan의 1250만 달러 옵션을 거부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Smith 단장은 200만 달러의 바이아웃을 지불한 후 새로운 계약으로 Nathan을 다시 데려오는 것에 여전히 관심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FA자격을 얻게 되는 Capps는 '11시즌에 4.25의 평균자책점과 24번의 세이브 기회에서 9번의 블로운 세이브를 기록하면서 부진했기 때문에 팀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2년 스프링 캠프 스케줄이 언제 나오나요?
-- Craig S., Coon Rapids, Minn.
트윈스의 Dave St. Peter 회장은 트위터를 통해 11월초에 스케줄이 발표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트윈스는 11월 22일에 2011년 스프링 캠프 스케줄을 발표했었습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111017&content_id=25693680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
-- 이번 인박스는 다 아는(?) 얘기라 재미가 별로 없음..
남자라 그런가, 이 기자아저씨는 괜히 마음에 안드네;;;
자꾸 했던 얘기 계속 하실래요?-_-;;;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시즌 미리보기: 다양한 FA옵션들을 살펴보는 트윈스 (2) | 2011.10.30 |
---|---|
인박스: 투수 포지션에 대한 계획은 무엇일까? (6) | 2011.10.26 |
인박스: Morneau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6) | 2011.10.08 |
2011시즌 요약: 트윈스의 플레이오프 드림을 깨버린 부상들 (2) | 2011.10.01 |
2012시즌 미리보기: 2012년에 상위권으로 재진입하기를 바라는 트윈스 (4) | 2011.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