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박스: 투수 포지션에 대한 계획은 무엇일까?
By Rhett Bollinger / MLB.com | 10/24/11 3:45 PM ET
트윈스가 새로 선발투수를 영입하고 불펜을 재건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다음 시즌에 Kevin Slowey, Scott Baker, Nick Blackburn, Brian Duensing, Francisco Liriano, Carl Pavano, Anthony Swarzak 등은 어떤 역할을 맡게 될까요?
- Carolyn L., Plymouth, Minn.
Duensing은 불펜으로 이동하게 될 가능성이 대단히 높아보이며, Pavano, Baker, Liriano, Blackburn 등은 로테이션에 남을 것입니다. Swarzak은 롱릴리버나 스팟스타터로 활용되면서 '11시즌에 맡았던 것과 유사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Slowey는 이번 시즌에 부상이 이어지며 59 1/3이닝동안 8패, 평균자책점 6.67을 기록했기 때문에 논텐더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로테이션의 빈자리에 대해 말씀드리면, 트윈스는 FA시장에서 Mark Buehrle와 같은 선발을 영입할 수도 있고, 말린스의 우완 Ricky Nolasco, 애스트로스의 좌완 Wandy Rodriguez, 자이언츠의 좌완 Jonathan Sanchez 등을 트레이드로 영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질문에서 답하게 될 '와일드 카드'도 있습니다.
트윈스가 일본선수의 영입을 또다시 고려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정말인가요?
-- Bryan B., Alta, Iowa
트윈스는 일본의 우완투수인 히사시 이와쿠마와 링크돼 있었습니다. 그는 이제 자유계약선수이며, 작년에 미네소타는 그에 대한 독점협상권을 오클랜드에게 내줬지만 에이스는 결국 그와 계약하지 못했습니다.
30살의 이와쿠마는 2011년에 라쿠텐 골든 이글스에서 평균자책점 2.42를 기록했으며, 지난 다섯 시즌동안 780 2/3이닝을 던지며 2.67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일본인 투수와 계약하는 것은 케이 이가와, 다이스케 마쓰자카의 경우처럼 부진했던 전례가 있기 때문에 항상 위험이 뒤따르지만, 히로키 구로다, 다카시 사이토, 코지 우에하라 등의 다른 투수들처럼 잘 적응한 사례도 있습니다.
트윈스가 트레이닝 스태프를 교체할 가능성이 있나요? 그들은 2011년의 모든 부상들에 대해 적어도 부분적인 책임을 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Wayne T., Rapid City, S.D.
트레이닝 스태프에 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Bill Smith 단장은 지난주 라디오 인터뷰에서 어떠한 변화가 있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mith 단장은 Denard Span의 뇌진탕이나 츠요시 니시오카의 다리 골절, Cuddyer의 팔목 통증, Kubel의 발 부상 등에서 보듯 2011년의 대다수의 부상들이 충돌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Delmon Young, Jim Thome, Glen Perkins, Slowey, Duensing 등의 사근 부상이나 Nathan, Liriano, Blackburn, Baker 등의 어깨/전완근 부상, Alexi Casilla의 햄스트링 부상처럼 충돌이 원인이 아니었던 부상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트레이닝 스태프는 다음 시즌에 향상된 관리를 보여줘야 할 것이며, Smith 단장이 시즌 종료 후 팀 트레이너들을 만나고 또 지난주 구단 내부 회의 때 팀닥터들을 만난 이유가 바로 그 때문입니다.
여러 스포츠 매체들에서 트윈스가 새로운 유격수를 구단 외부에서 영입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트윈스도 같은 생각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영입가능한 후보군으로 누가 있을까요?
-- Mark R., Ramsey, Minn.
트윈스는 이번 시즌에 부진했던 니시오카와 Trevor Plouffe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베테랑 미들 인필더를 영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트리플A와 트윈스에서 모두 23개의 홈런을 쳐낸 Plouffe는 타격능력은 좋지만 송구능력에 문제가 있는 등 수비의 약점을 드러내며 11개의 에러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니시오카는 유격수로서 .226의 타율과 10개의 에러를 기록하면서 시즌 여섯 경기만에 부상을 당한 후 제모습을 찾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
트윈스는 미들 인필드에서 수비가 안정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Clint Barmes, Ramon Santiago, Alex Gonzalez와 같은 FA선수를 영입하거나 말린스의 유격수 Brendan Ryan과 같은 선수를 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트윈스가 풀타임 지명타자 역할을 맡기기 위해 David Ortiz에게 계약을 제시할까요? 아니면 내부 옵션을 활용할까요?
-- Dan J., Austin, Minn.
트윈스는 이미 Thome를 영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따라서 Ortiz를 영입할 가능성도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단은 내부 옵션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Justin Morneau의 뇌진탕 유사 증상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그에게 지명타자 역할을 맡길 것인지의 여부를 아직 정하지 못했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트윈스는 Ortiz나 Thome와 같은 풀타임 DH를 영입하기 보다는 Joe Mauer, Morneau, 그리고 Plouffe까지도 교대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111024&content_id=25775072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
-- 꽝일 확률이 높은 로또인데, 왜 일본 선수에게 관심을 보이는지 모르겠다. (일본 선수들 무시하는 건 아님..)
FA라니 그다지 많은 돈이 필요하진 않겠지만, 그래도 부디 심사숙고 하길..
그리고 지구 1위를 노리는 팀으로서 카시야-플루프&니시 라인이 초라해보이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급한 불(=투수)을 일단 먼저 꺼야되니 내야수는 뒤로 좀 제쳐두어야 할 듯..
또 모노 억지로 1루수 복귀시키지말고 제발 파믈리를 좀 써보자. (하지만 현실은 트리플A..ㅜ.ㅜ)
하지만 무엇보다, 단장교체와 함께 오프시즌을 시작하고 싶다..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박스: Parmelee가 빅리그에서 뛸 준비가 됐을까? (4) | 2011.11.01 |
---|---|
2012시즌 미리보기: 다양한 FA옵션들을 살펴보는 트윈스 (2) | 2011.10.30 |
인박스: Young 트레이드 돌아보기 (2) | 2011.10.18 |
인박스: Morneau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6) | 2011.10.08 |
2011시즌 요약: 트윈스의 플레이오프 드림을 깨버린 부상들 (2) | 2011.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