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Santana가 메트로돔에서 인디언스에게 패하다
트윈스의 선발은 6+이닝동안 3자책점을 내주다
By Leslie Parker / MLB.com

트윈스에게 디비전 라이벌인 인디언스와 4경기를 치뤄야하는 이번 시리즈의 첫 경기는 분위기 반전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였고, 충분히 그 기회를 잘 살릴 수도 있었다. 하지만 대신에 그들은 뼈아픈 실책 2개를 범했고, 팀의 에이스 Johan Santana에게 2점이상의 득점을 지원해주지 못했다.
이 패배로 클리블랜드가 디트로이트를 반경기차로 밀어내며 디비전 선두가 됐고, 트윈스는 디비전 선두에 6경기 반차이로, 와일드카드 선두에 6경기차이로 뒤쳐지게 됐다.
인디언스의 1번타자 Grady Sizemore는 5타수 3안타를 치며 11경기 연속 안타로 기록을 이어갔고, 5회 결승타점까지 포함해 이날 인디언스가 올린 5점 중 4점을 자신의 타점으로 만들었다.
또한, Sizemore는 Santana에게서 홈런을 뽑아냈다. 그 홈런은 이번 시즌 Santana의 24번째 피홈런이었는데, 이것은 그의 커리어 하이와 동률이다.
"그것은 빠른 볼이었습니다," Santana가 홈런을 맞은 구질에 대해 말했다. "땅볼타구를 유도해내기 위해 빠른 볼을 던졌는데, 그가 잘 쳐냈습니다. 당신이 그 곳으로 빠른 공을 던지면, 그는 좋은 스윙을 하여 구장 밖으로 공을 넘길 것입니다. 지금은 많은 실수를 할 여유가 없는데, 그것은 그만큼의 대가를 치뤄야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밤이 그 경우였다고 생각합니다."
실망감과 더불어, 7회에 최근 콜업된 2루수 Alexi Casilla가 범한 2개의 실책은 주지않아도 될 2점을 더 내주게 했다. 첫번째로, Casilla는 Kenny Lofton의 뜬 공 타구를 잡으려 하다가 유격수 Jason Bartlett과 거의 부딪힐 뻔했다. Lofton은 결국 2루에서 세이프가 됐다.
"그는 어린 선수이고, 그리고 경기에서 그냥 서있고만 싶지는 않았을 겁니다," Gardenhire 감독이 Casilla에 대해 말했다. "그는 공을 쫓아갔습니다. 그것은 경기 도중 항상 일어나는 일입니다. 관중들의 함성소리때문에 다른 소리는 들을 수 없습니다. 확실히, Bartlett은 Casilla를 곁눈질로 보고서 공만 잡아채 자신 쪽으로 당기려고 했는데, 그렇지 않았다면 충돌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단지 그 플레이를 해내지 못했을 뿐이고, 그리고 그 대가를 치뤘습니다."
Casilla는 병살타가 됐어야할 Casey Blake의 땅볼타구가 나온 상황에서 악송구를 범하며 또다른 실책을 기록했다. 그 미숙한 플레이 이후 Blake가 런다운 상황에 걸리며 아웃되었고 결국 병살타인 듯한 상황이 됐지만, 이미 Franklin Gutierrez가 홈에 들어온 뒤였다.
"실수를 저지른 많은 경기들 중의 하나일 뿐입니다,"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만약 당신이 경기 도중 상대에게 여분의 아웃카운트를 내준다면, 그것은 당신이 감당해야할 몫으로 돌아옵니다. 오늘 밤은 그것이 우리의 몫이었습니다."
Casilla가 범한 두 개의 실책은 예전의 2루수였던 Luis Castillo가 이번 시즌 85경기동안 범한 실책보다 단 하나가 적은 것이다. Castillo는 지난 월요일에 두 명의 마이너리그 유망주를 받아오면서 메츠로 트레이드 됐다.
그 트레이드는 이번 주 초반에 Santana가 스타 트리뷴과의 인터뷰에서 비난의 코멘트를 했었던 트레이드였다. 트윈스가 아직 플레이오프를 포기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Santana는 프론트진이 왜 리빌딩을 위해 베테랑을 트레이드했는지 의문스러워했다.
"전 제가 말하기 전 신중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경기 후 Santana가 말했다. "그 인터뷰에서 하고픈 말을 했습니다. 우리는 프로선수입니다. 우리는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전 제가 확실히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아니면 다른 어떤 곳에서라도 프로선수로서 할 일을 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것과 함께 나아가야만 하고, 거기에 적응해야만 합니다."
Santana는 6+이닝동안 마운드를 지켰고, 8개의 탈삼진을 잡는 동안 3자책점을 내주었지만, 결국 후반기 3번째 패배를 당했다. 지난 4번의 선발등판 경기에서 작년 사이영상 수상자 Santana는 승리없이 3패에 4.85의 방어율, 31개의 탈삼진을 기록 중이다. 그 4경기에서 트윈스는 단 10점만을 득점했다.
"그는 그의 역할을 해냈습니다,"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그의 방어율과 전적을 보세요. 그는 그의 역할을 잘해냈습니다."
트윈스는 8개의 잔루를 남겼고, 인디언스의 선발 C.C. Sabathia로부터 2점이상의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인디언스 불펜은 3이닝을 노히트로 막아내며, 그들이 (선발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지금의) 부정적인 상황 속에서 희망적인 것은, 바로 이번 경기부터 우익수 Michael Cuddyer가 부상자명단에서 돌아왔다는 것이다. 오른손 엄지 부상으로 부상자명단에 올랐던 Cuddyer는 첫 두 타석에서 단타와 2루타를 쳐냈다.
"당신은 확실히 첫 안타를 빨리 쳐내길 원했을 것입니다," Cuddyer가 첫 안타에 대해 말했다. "전 마치 시즌 첫 경기에서 그랬던 것처럼 긴장했었습니다. 첫 안타를 빨리 쳐냈다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입니다."
트윈스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 위한 순위경쟁에서 추격의 기반을 만들수 있는 이번 시리즈에서 3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 원문주소: http://mlb.mlb.com/news/gameday_recap.jsp?ymd=20070803&content_id=2127762&vkey=recap&fext=.jsp&c_id=min
▒ 경기 하이라이트

-Cleveland-

2B: Blake (26, Santana).
3B: Gutierrez (1, Santana).
HR: Sizemore (19, 3rd inning off Santana, 1 on, 1 out).
TB: Sizemore 6; Blake 2; Martinez; Gutierrez 4; Barfield.
RBI: Sizemore 4 (62).
Runners left in scoring position, 2 out: Garko; Lofton.
Team LOB: 5.
BASERUNNING
SB: Sizemore (28, 2nd base off Santana/Mauer).
FIELDING
E: Blake (12, fielding).
DP: (Peralta-Garko).

WP: Sabathia.
Pitches-strikes: Sabathia 107-68, Fultz 10-4, Betancourt 22-17, Borowski 19-14.
Ground outs-fly outs: Sabathia 10-4, Fultz 0-0, Betancourt 0-3, Borowski 1-2.
Batters faced: Sabathia 26, Fultz 2, Betancourt 5, Borowski 4.
Inherited runners-scored: Betancourt 1-0.
-Minnesota-

2B: Cuddyer (18, Sabathia), Hunter (29, Sabathia).
TB: Bartlett; Mauer; Cuddyer 3; Hunter 3; Redmond; Casilla.
RBI: Casilla (4), Hunter (75).
2-out RBI: Hunter.
Runners left in scoring position, 2 out: Bartlett; Punto 2; Cuddyer; Tyner.
GIDP: Morneau.
Team LOB: 8.
BASERUNNING
CS: Hunter (6, 2nd base by Sabathia/Martinez).
FIELDING
E: Casilla 2 (4, fielding, throw).
DP: (Casilla-Bartlett).

WP: Santana.
IBB: Redmond (by Sabathia).
Pitches-strikes: Santana 113-77, Guerrier 1-1, Reyes 2-1, Neshek 30-18, Ortiz 15-9.
Ground outs-fly outs: Santana 0-10, Guerrier 0-1, Reyes 0-0, Neshek 1-2, Ortiz 0-1.
Batters faced: Santana 26, Guerrier 1, Reyes 1, Neshek 6, Ortiz 3.
Inherited runners-scored: Guerrier 2-0, Reyes 2-1, Neshek 2-1.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윈스, 시애틀에서 아깝게 패배하다 (0) | 2007.08.15 |
---|---|
트윈스 타선이 깨어나며 로얄스를 난타하다 (0) | 2007.08.09 |
트윈스가 역전승하며 Santana의 호투를 지켜내다 (0) | 2007.07.29 |
Santana가 무너지며 블루제이스에게 패하다 (0) | 2007.07.24 |
Santana가 호투했지만 트윈스는 또 패배하다 (0) | 2007.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