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위 5번째 픽에서 임팩트 있는 선수를 영입하려는 트윈스
투수 트리오인 Rodon, Aiken, Kolek과 함께 유격수 Gordon도 목표로 삼고 있다
By Rhett Bollinger / MLB.com | 6/2/2014 1:40 P.M. ET
MINNEAPOLIS -- 최고의 팜 시스템을 가진 팀 중 하나로 꼽히는 트윈스는 이번 목요일에 시작되는 신인 드래프트에서 재능 있는 선수를 구단에 추가할 기회를 잡게 될 것이다.
트윈스는 '12 드래프트에서 전체 2번, 작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4번픽을 행사했었고 이번 드래프트에서는 전체 5번째 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팀은 3년 연속으로 상위 5번픽 이상을 갖게 되었다.
지난 두 번의 1라운드 픽들에서 얻은 빠른 성과는 트윈스에게 희망이 되고 있는데, '12년에 영입한 중견수 Byron Buxton은 MLB.com이 전체 1순위 유망주로 평가했고 작년에 지명했던 우완투수 Kohl Stewart는 MLB.com에 의해 전체 32순위 유망주로 평가받았다.
트윈스는 탑픽에 지명될 것이 확실한 선수가 없는 올해 드래프트에서도 그와 비슷한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한편, 트윈스의 선수 관리부 부사장인 Mike Radcliff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 재능이 앞서는 5~7명의 좋은 선수들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몇몇 선수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Radcliff가 말했다. "누가 더 나은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할 수 없습니다. 5번픽에서 우리의 기호에 맞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근본적으로 나쁜 드래프트였던 지난 2년간의 드래프트에 비해 이번 드래프트에 참가한 상위급 선수들의 재능이 조금 더 낫습니다."
트윈스의 앞에 있는 네 개의 팀들이 어떤 선수를 지명할지에 대한 확실한 예측은 없는 가운데 이번 드래프트에서 최고의 투수로 간주되고 있는 세 명의 투수들이 있다. 좌완투수 Carlos Rodon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과 Brady Aiken (캐시드럴 고등학교, 샌디에이고), 우완투수 Tyler Kolek (쉐퍼드 고등학교, 쉐퍼드, 텍사스)이 바로 그 트리오다.
만약 세 선수 중 한 명이 트윈스의 순서까지 남아 있다면 그 선수를 지명할 가능성이 높지만, 팀은 과거 마무리투수였던 Tom Gordon의 아들이자 다저스 Dee Gordon의 형제인 고등학생 유격수 Nick Gordon과 같은 야수들과도 링크가 돼 있는 상황이다.
"30개의 팀들이 모두 인정하는 1번픽 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Radcliff가 말했다. "다양한 선수 그룹이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은 선수가 적어도 5명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게 누구인지 지금 당장은 알 수가 없을 뿐입니다."
트윈스는 선수의 승격을 서두르지 않는 경향이 있고 특히 유망주가 메이저까지 올라오는 데 긴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필요한 포지션보다는 선택가능한 선수 중 최고의 선수를 뽑는다는 기존의 전략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필요충족을 위한 드래프트를 한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Radcliff가 말했다. "모든 구단들의 부족함은 유동적이며 어떨 때는 한달마다 그것이 바뀌기도 합니다. 모든 구단들이 모든 포지션의 선수들을 필요로 합니다. 지금 당장 메이저리그의 한 포지션만 보강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추후의 부상이나 트레이드 등을 고려하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특히 앞순서의 픽을 갖고 있을 때 최고의 선수를 데려오지 않는다면 미래가 흐려질 것입니다."
In about 50 words
신인 드래프트에서 3년 연속으로 상위 5번 이상의 픽을 가진 트윈스는 이미 최고 중 하나로 평가받는 팜 시스템에 임팩트 있는 또다른 선수를 영입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The scoop
"지난 2년의 드래프트에 비해 조금 나은 드래프트입니다. 지난 2번의 드래프트가 양과 질에서 모두 나빴다는 데에 30개 구단이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나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백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투수에 한해 몇몇의 좋은 대학생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뎁스 보강에 약간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대단한 드래프트라거나 구단을 살리는 드래프트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그랬듯이 영입할 만한 선수들은 있습니다." -- Radcliff
First-round buzz
트윈스는 다양한 모의 드래프트에서 Gordon과 연결돼 있었는데, 올림피아 고등학교 출신의 이 유격수가 장래에 스타 플레이어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 그러나 특히 Kolek과 같은 탑 유망주가 상위 4번째 픽까지 선택되지 않는다면 트윈스가 투수를 영입할 가능성도 있다. 탑3 투수로 여겨지는 선수들이 5번픽 이전에 모두 지명된다면 루이지애나 주립대(LSU)의 우완 Aaron Nola나 하트퍼드(Hartford) 대학교의 좌완 Sean Newcomb 등을 지명할 수도 있다.
Money matters
노사협약으로 인해 각 팀들은 드래프트 상위 10라운드에서 선택한 선수들의 몸값의 총합이 이미 지정된 보너스 풀과 같아야 한다. 팀이 가진 픽이 많을수록, 그리고 상위권 픽일수록 보너스 풀이 크다. 상위 10라운드에서 팀이 선택한 선수에 대한 사이닝 보너스는 물론이고 10라운드 이후에 뽑힌 선수에 대한 10만 달러 이상의 보너스는 보너스 풀 총합에 포함하여 계산된다.
지정된 풀에서 5%를 초과한 팀은 그 초과된 액수의 75%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5~10%를 초과한 팀은 75%의 세금은 물론이고 1라운드 픽을 잃게 된다. 풀 액수에서 10~15%를 초과하면 초과된 액수만큼의 벌금과 1라운드, 2라운드 픽을 모두 잃게 된다. 15%를 넘기게 되면 100%의 세금과 더불어 향후 2년간 1라운드픽을 받지 못하게 된다.
트윈스는 첫번째 픽에 385만 달러, 두번째 픽에 122만 달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상위 10번째 픽까지 메이저에서 10번째로 많은 752.5만 달러를 사용할 수 있다.
Shopping list
트윈스는 항상 좋은 투수들에게 관심을 가졌지만, 팜에 상급 유격수 유망주가 없기 때문에 스타가 될 잠재력을 가진 유격수를 영입할 수도 있다. 최초 7번째 픽까지 다섯 명의 투수를 지명했던 작년의 경우처럼 올해 상위픽 중 일부를 투수를 지명하는 데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상위픽 중 하나로 포수를 영입하는 것을 고려할 수도 있다.
Trend watch
'10, '11 드래프트에서 첫번째 픽으로 대학생 선수를 지명했던 트윈스는 '12, '13 드래프트에서는 고등학생인 Buxton과 Stewart를 각각 지명했다. 트윈스는 고등학생 유망주를 영입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으며 이번 드래프트에서 그 노선을 유지할 수도 있다. 또, 최근 몇년간 많은 투수 자원을 영입해왔는데, 그 경향을 계속 이어갈 가능성도 있다.
*RECENT DRAFT HISTORY*
Rising fast
만약 건강했다면 다음 시즌 초반에 메이저리그 데뷔를 하는 것이 유력했던 Buxton이 여기에 이름을 올렸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아직도 왼쪽 손목 부상 중이며 복귀 날짜는 미정이다. 보상 라운드에서 지명됐던 Jose Berrios는 Buxton과 마찬가지로 2012년 1라운더로서 구단의 탑 투수 유망주 중 한 명으로 남아있다. 이 20살의 우완 투수는 이번 시즌에 상위 싱글A 포트 마이어스로 승격되어 매우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
Cinderella story
우완투수 Michael Tonkin은 2008년에 30라운드에서 트윈스에 지명되었고 지난 시즌에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트윈스에서 23 2/3이닝동안 3.42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지만, 올해 15경기에서 평균자책점 5.84로 부진한 출발을 보였기 때문에 지금은 트리플A 로체스터에 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탑 릴리프 유망주 중 한 명이다.
In The Show
우완투수 Kyle Gibson은 2011년에 토미 존 서저리를 받은 후 복귀하였고, 루키 시즌이었던 '13시즌보다 올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시즌에 10번의 선발등판 경기에서 평균자책점 6.53을 기록했던 그는 올해 10번의 선발 경기에서 4.18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다.
Twins recent top picks
2013: Kohl Stewart, RHP, 싱글A 씨더 래피즈 (Cedar Rapids)
2012: Byron Buxton, OF, 손목 부상, 상위 싱글A 포트 마이어스 (Fort Myers)
2011: Levi Michael, SS, 우측 발 타박상, 상위 싱글A 포트 마이어스
2010: Alex Wimmers, RHP, 상위 싱글A 포트 마이어스
2009: Kyle Gibson, RHP, 미네소타 트윈스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즌 중간 리포트: 후반기 트윈스에게 변화가 있을 것이다 (0) | 2014.07.17 |
---|---|
망설임 없이 준비된 유격수 Gordon을 지목한 트윈스 (0) | 2014.06.09 |
인박스: 스프링 캠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곳은? (0) | 2014.02.16 |
인박스: DH로 가장 많은 타석에 들어설 타자는 누구일까? (1) | 2014.01.02 |
2013시즌 리뷰: Mauer의 부상, 불안한 선발이 험난했던 시즌을 말해주다 (0) | 2013.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