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Mauer의 만루홈런이 Santana의 트윈스를 이끌다
Santana는 시리즈 첫 경기에서 6이닝동안 멋진 투구를 하다
By Kelly Thesier / MLB.com

공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그것은 수행하기 쉬운 메세지가 아니었다.
하지만 연습은 완벽함을 만든다. 타이거스전에서 '기다리고, 보는' 방식으로 11-1의 승리를 따냄으로써, 지난 금요일 밤에 트윈스는 감독의 말을 확실히 수행한 것 같았다.
타이거스의 선발 Justin Verlander는 금요일 밤 경기 전까지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투수 중 한 명이었다. 이 우완투수는 이번 6월에 4경기에 선발로 등판하여 4승에 1.24의 방어율을 기록 중이었다.
공격을 풀어나가는 것이 어려운 날이 되리라는 걸 알았기때문에, 트윈스는 그들의 장점인 인내심을 사용하자는 계획을 세웠다.
"97마일의 빠른 볼, 지저분한 브레이킹 볼, 좋은 체인지업을 던지며 상대를 곤란케 선수가 있다면,
그는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우리는 경기에 임하기 전에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환상적인 투구를 해왔고, 그래서 우리는 무엇인가 시도해야만 했습니다. 우리는, '공을 기다려서 투구수를 늘려라. 가끔 번트를 대서 그를 마운드주변으로 움직이게 하되, 출루하기 위해 노력하라.'라고 얘기했습니다. 운좋게도, 그 방식이 오늘 밤, 우리를 잘 풀리게 했습니다."
볼넷을 얻어내려는 경향은 트윈스를 상대한 선발경기에서 Verlander를 힘들게 했다. Verlander는 5이닝동안 5실점을 했고, 4개의 볼넷이 모두 미네소타의 득점으로 연결됐다.
Verlander가 스트라이크 존을 찾는 것이 어려웠던 상황은, 트윈스가 2-0으로 앞섰던 5회가 그 절정이었다. Verlander는 5회에 그가 상대한 첫 4타자 중 3타자에게 볼넷을 내주었다.
"그는 훌륭한 스터프를 가지고 있지만, (오늘은) 평상시에 보여줬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Joe Mauer가 말했다.
5회에 원아웃 만루상황에서 Mauer가 타석에 들어섰다.
아메리칸 리그 신인상에 빛나는 Verlander는 그동안 겪은 많은 위기 상황에서, 그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는 평판을 듣고 있었다.
"그는 어떤 위기 상황을 맞는다고 해도 자신의 방식대로 그 위기를 벗어나는 선수입니다. 그것은 그가 훌륭한 어깨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그래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절대로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풀카운트에서, Mauer가 볼을 쳐냈고, 그 볼이 타이거스의 불펜으로 들어가며 트윈스가 6-0의 리드를 잡게되었다. 그것은 Mauer의 커리어 첫 만루홈런이었고, 올시즌 4번째 홈런이었다.
"볼카운트 3-1으로 제가 유리한 상황에서, 그가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있는지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Mauer가 말했다. "그가 스트라이크를 던져서 볼카운트 3-2가 된 상황에서 그가 같은 지점으로 볼을 던졌고, 그래서 전 그 볼이 좋은 스윙으로 연결되기만을 바랐습니다. 주자들이 들어올 수 있기만을 바랐는데, 볼이 더 뻗어나가 기쁩니다."
Mauer 혼자만 기쁜 것은 아니었다. 트윈스의 에이스 Johan Santana는 팀이 자신에게 그렇게 큰 리드를 안겨준 것이 정말 행복했다.
"믿을 수가 없습니다," Santana가 Mauer의 만루홈런에 대해 말했다. "그는 훌륭한 타자고, 끈기있는 선수입니다. 그는 단지 투구를 지켜보기만 하며 Verlander의 진을 빼게 만들고서, 갑자기 한 번의 스윙을 했습니다.... 그 볼이 담장을 넘어가 바로 4점이 되었습니다. 선수들이 멋진 스윙을 하고, 득점을 올리는 것을 보는 것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이 날 경기는 Verlander와 Santana의 투수전으로 기대를 모아왔다. Verlander는 난조를 보였지만, Santana는 큰 어려움이 없었다. Santana는 6이닝동안 타이거스 타선을 단 1점으로 묶었는데, 그 1점은 6회에 Placido Polanco에게 내준 홈런이었다.
올 시즌 처음으로, Santana는 3연승을 거두었고 이제 해마다 보여주는 후반기 약진으로 거의 들어선 것처럼 보인다.
이 경기에서 조금 놀랐던 것은, 트윈스가 단 6이닝만에 Santana를 마운드에서 내렸다는 것이다.
Rick Anderson 투수코치는 그가 5일마다 등판해왔다는 것을 고려해볼 때 에이스에게 휴식을 주는 것이 최선일 것이라고 Santana에게 말했다고 한다. 조금 쉬고 있던 불펜진에게 그 결정이 전달되었다.
Matt Guerrier와 Ramon Ortiz가 이후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공격진은 이미 잡아놓은 리드에 점수를 더했다.
트윈스는 타이거스의 불펜투수 Eulogio De La Cruz가 2이닝을 던지는 동안 그에게서 5점을 뽑아냈다. 그 중 한 점은 8회에 Jason Kubel의 1타점 2루타로 득점한 것이다. 나머지 4점은 9회 투아웃 상황에서 나왔다. 와일드피치로 Nick Punto가 득점했고, 타이거스의 3루수 Neifi Perez가 에러를 범한 뒤 3점을 더 득점했다.
올스타 브레이크 전, 트윈스는 10일동안 11번의 원정경기를 치뤄야하는데, 그 첫 경기를 트윈스가 기대해왔던 대로 이루었다. 타이거스 라인업을 상대로 트윈스의 영건 둘을 내보내기 전에 승리를 챙겼을 뿐만 아니라, 디비전 리더를 추격함에 있어 약간의 토대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번 승리로 경기 전까지 아메리칸 리그 중부지구 선두였던 타이거스와의 승차를 5경기차로 만들었다. 인디언스가 이 날 승리하면서 디트로이트에 반 경기 앞선 지구 단독 선두가 되었다. 하지만 트윈스에게, 그 차이는 아직 사정권 안이다.
"확실히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Santana가 이 날 승리에 대해 말했다. "지구 선두를 만나야하는 이 곳으로 오면서, 이 경기를 승리하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기나긴 원정길의 첫 경기에서 승리했고, 아마 우리는 이번 원정길 내내 이런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lb.mlb.com/news/gameday_recap.jsp?ymd=20070629&content_id=2056225&vkey=recap&fext=.jsp&c_id=min
▷ 경기 하이라이트

-Minnesota-

2B: Kubel (16, De La Cruz), Bartlett (9, De La Cruz).
HR: Mauer (4, 5th inning off Verlander, 3 on, 1 out).
TB: Castillo; Bartlett 2; Mauer 4; Morneau 3; Hunter 2; Kubel 2.
RBI: Cuddyer (47), Morneau 2 (60), Mauer 4 (30), Kubel (27), Hunter (63).
2-out RBI: Kubel; Morneau; Hunter.
Runners left in scoring position, 2 out: Kubel 2.
Team LOB: 5.

IBB: Mauer (by De La Cruz).
Pitches-strikes: Santana 94-62, Guerrier 29-19, Ortiz 16-13.
Ground outs-fly outs: Santana 4-8, Guerrier 1-4, Ortiz 0-2.
Batters faced: Santana 24, Guerrier 7, Ortiz 3.
-Detroit-

2B: Polanco (18, Guerrier).
HR: Polanco (2, 6th inning off Santana, 0 on, 1 out).
TB: Polanco 7; Sheffield; Ordonez; Rodriguez.
RBI: Polanco (36).
Runners left in scoring position, 2 out: Guillen 2; Perez; Rodriguez; Ordonez.
Team LOB: 6.
BASERUNNING
SB: Sheffield (11, 2nd base off Santana/Mauer), Polanco (3, 3rd base off Santana/Mauer).
FIELDING
E: Perez (3, fielding).
Outfield assists: Monroe (Kubel at 3rd base).

WP: Verlander, De La Cruz.
Pitches-strikes: Verlander 99-57, McBride 19-12, De La Cruz 43-27.
Ground outs-fly outs: Verlander 7-3, McBride 4-1, De La Cruz 2-2.
Batters faced: Verlander 24, McBride 6, De La Cruz 13.
Ejections Detroit Tigers Batting Coach Lloyd McClendon ejected by HP umpire Marty Foster. (1st).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antana와 'piranha'들이 애슬레틱스를 몰아내다 (0) | 2007.07.15 |
|---|---|
| 트윈스가 Santana를 도와 연패에서 탈출하다 (0) | 2007.07.05 |
| Santana, Mauer가 말린스를 압도하다 (0) | 2007.06.25 |
| Santana가 메츠를 대패시키다 (1) | 2007.06.20 |
| Redmond가 브레이브스의 승리를 뺏어오다 (0) | 2007.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