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메일백: Cuddyer가 3루로 복귀할까?
By Kelly Thesier / MLB.com

-- Joe B., Algona, Iowa
제가 그의 포지션 이동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후 지난 2주 동안 이 주제에 관해 아주 많은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트윈스가 Cuddyer를 내야수로 복귀시키며 그를 3루수로 기용하는 것을 고려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도 그 가능성이 매우 작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Cuddyer는 예전에 외야로 자리를 옮긴 것이었고, 그 후 그는 확실한 공격력을 과시했으며 '08시즌에 잇따른 부상으로 결장하기 전까지 외야수로서 트윈스와 팀 관계자들을 매우 기쁘게 했습니다.
이제 트윈스는 FA나 트레이드 시장에서 3루수를 구하고자 할 것입니다. 만약 그 곳에서 대안을 찾지 못하고 현재 팀의 외야수 중에서 아무도 이적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내년 스프링 캠프 기간 동안에 Cuddyer를 3루에 기용해 볼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Cuddyer 스스로가 최상의 선택으로 고려할 만한 옵션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Cuddyer가 어디서 뛰게 될지는 내년 2월에 포트 마이어스에 도착해서 팀의 로스터를 봐야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트윈스 팀 내에 3루수 옵션으로는 누가 있나요?
-- Adam K., Fargo, N.D.
현재 트윈스의 40인 로스터에 들어있는 선수 중에는 Brian Buscher와 Brendan Harris가 있습니다. Matt Tolbert 역시 필요하다면 3루에서 뛸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트윈스 운영진은 지난 시즌에 Buscher가 3루에서 보여준 성적에 만족해했지만, 가능하다면 몇몇 포지션의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3루는 구단에서 파워뱃이 더해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포지션이 될 것 같습니다.
구단에는 2명의 마이너리그 3루수가 있는데, Danny Valencia와 Luke Hughes가 그들입니다. 하지만 구단은 그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 도달하기 까지 여전히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Valenica와 Hughes 두 선수 모두 겨울리그에서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Valencia는 애리조나 가을 리그에서 뛰고 있으며, Hughes는 베네주엘라 리그에 있습니다.
Johan Santana 트레이드를 평가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더 있어야겠지만, 저는 작년 오프시즌에 트윈스가 받았던 레드삭스의 첫번째 제안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 Jon Lester, Coco Crisp, Jed Lowrie, 그리고 Justin Masterson이었죠. 이런 제안이 정말 협상 테이블에 올려졌는지, 그리고 Bill Smith 단장은 왜 이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은 건지 궁금하네요. 너무 좋은 제안이잖아요.
-- Randy E., Sterling, Va.
당신이 얘기한 그 제안이 협상 테이블에 올려졌을 가능성은 매우, 매우 작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스턴이나 다른 구단에서 트윈스에 제안했다고 하는 모든 것들을 크게 불신하고 있습니다. 작년 오프시즌에 당신이 본 수많은 트레이드 오퍼들의 실제는 심하게 과장된 것입니다. 물론, 구단의 운영진을 제외하고 어떤 제안이 있었는지 확실하게 아는 사람은 없겠지만, 제가 받은 느낌은 Santana와 계약을 연장하기 위해 높은 가격을 제시해야 했으므로 대부분의 구단에서 트레이드를 하면서 좋은 유망주들을 내주기를 꺼려했다는 것입니다.
Lester, Crisp, Lowrie, 그리고 Masterson 모두 레드삭스의 포스트 시즌 진출에 기여를 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받을 수 있었던 선수들이 그 선수들인가 하는 것에는 큰 의문부호가 남습니다. 지금 그 트레이드를 돌이켜보면서 레드삭스와의 트레이드가 미네소타에게는 더 좋았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얘기했듯이, 충분한 시간이 흐르기 전까지는 트레이드를 평가할 수 없을 것입니다. Carlos Gomez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그리고 트레이드 때 받아온 세 명의 투수가 어떤 임팩트를 팀에 가져다 줄지 지켜보게 될 것입니다.
지난 6년동안 트윈스는 AL 팀들 중에서 가장 적은 볼넷을 내주는 두 팀 중 하나였어요. 어떻게 이런 꾸준한 컨트롤을 유지할 수 있는 건가요? 또, 볼넷이 승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면, 왜 다른 팀들은 트윈스가 하는 것만큼 컨트롤을 강조하지 않는 거죠?
-- Steven R., Evanston, Ill.
트윈스의 마이너리그 시스템에서, 투수들은 구단의 투구 철학과 수비수들에 대한 믿음을 습관처럼 깊이 새겨둡니다. 트윈스 투수진의 대부분이 팜 출신이기 때문에 그들은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투수들로 성장할 수 있는 많은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볼넷의 수를 줄이는데 기여했고, 구단은 구단의 성공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직하게 던지는 것에는 또한 일부 단점이 있습니다. 피안타가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 피홈런도 많아집니다. 트윈스의 투수진은 근래의 시즌에서 많은 장타를 허용했으며, 일부 사람들은 실점을 내준다는 두려움에 많은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것에 대한 믿음을 잃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특히 타자친화구장에서 말이죠. 다른 팀들이 트윈스의 믿음을 따라 올까요?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타 구단의 전반적인 운영수칙과 적은 볼넷이 더 많은 승리를 가져다 준다는 것을 믿느냐 믿지 않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팀이 Alcides Escobar에게 관심이 있는 상황에서, 브루어스가 적당한 제안이 있다면 J.J. Hardy를 트레이드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어요. 밀워키에는 트윈스가 풍족하게 보유하고 있는 투수가 필요하고, 또 외야자원도 필요할 거에요. Hardy의 영입을 위해 가능한 제안에 대한 어떤 소문 같은 것이 있나요?
-- Jeremiah B., Sauk Centre, Minn.
지금까지 트레이드 전선은 매우 조용합니다. 포스트시즌이 아직 진행중이므로 각 팀간 트레이드 관련 대화가 많이 오가지 않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브루어스가 Hardy의 트레이드에 관심이 있다는 말은 아직 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실현가능성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브루어스의 Doug Melvin 단장은 계약 연장에 성공했고, 따라서 아마도 그가 다가오는 몇 주 이내에 자신의 구단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것을 보게될 것입니다 -- 그리고 Hardy를 트레이드 하는 것이 그 일 중 하나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트윈스로 돌아와서, 트윈스는 유격수를 찾고 있고 트레이드 가능한 투수가 있기 때문에, 어쩌면 조각이 맞춰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시즌 막바지에 Eddie Guardado를 데려왔는데요, 다음 시즌에 3명의 좌완 불펜투수를 두는 건가요?
-- Tony M., Dubuque, Iowa
트윈스는 실제로 시즌 마지막 달에 Guardado, Dennys Reyes, Craig Breslow, Jose Mijares 등 4명의 좌완을 기용했습니다. 하지만 구단이 2009년에 그만큼의 좌완을 보유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uardado는 FA이고, 미네소타로 다시 데려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Reyes 역시 FA 시장을 두드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트윈스가 계약을 제안하겠지만 그가 남을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Breslow와 Mijares는 두 선수 모두가 중요한 상황에서 기용될 수 있다는 능력을 보여주었고, 트윈스는 좌완 옵션으로 이 두 선수가 있다는 것에 만족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다른 좌완을 영입하거나 팜 내에서 다른 선수를 수급할까요? 그럴 수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 내년 봄에 캠프를 마칠 때까지 불펜에 단 두 명의 좌완을 둘 것 같습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081020&content_id=3633666&vkey=news_min&fext=.jsp&c_id=min
'Minnesota Tw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일백: 룰 5 드래프트로 누가 팀을 떠나게 될까? (0) | 2008.11.28 |
---|---|
메일백: Guerra는 얼마나 발전했을까? (0) | 2008.11.03 |
메일백: '09시즌에 누가 3루에서 뛸까? (0) | 2008.10.16 |
메일백: Cuddyer는 어떻게 기용될까? (0) | 2008.09.19 |
메일백: Perkins와 Blackburn, 신인왕이 가능할까? (0) | 2008.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