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nesota Twins

인박스: Dozier의 트레이드 파트너가 될 구단은?

NLF 2016. 12. 22. 22:03



 인박스: Dozier의 트레이드 파트너가 될 구단은?

By Rhett Bollinger / MLB.com | 2016/12/19


 다저스를 제외하고 Dozier를 트레이드 할만한 팀은 어디일까요?


  다저스는 트레이드를 성사시킬 만한 자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특히 Jose De Leon이 가장 핵심적인 선수입니다. 트윈스는 메이저리그에 근접한 투수를 원하고 있는데, De Leon은 분명 그 요구에 알맞은 선수입니다. 우완 Brock Stewart도 트윈스가 관심을 가질 만한 또다른 유망주입니다.


  하지만 다저스 이외의 대부분의 컨텐더 팀들에는 2루수가 자리를 잡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양키스가 가능성 있는 상대로 언급돼 왔지만, 2루수로 Starlin Castro가 있고 Brian Cashman 단장이 Dozier에 대한 구단 차원의 관심은 이제 없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상태입니다. 카디널스 역시 적합한 상대이지만, 2루에 Kolten Wong이 있고 시장에서 슬러거 1루수를 좀 더 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인절스는 최근 Danny Espinosa를 트레이드로 영입했기 때문에 이적을 성사시킬 만한 유망주가 없을 것입니다.


  변수가 있다면 Dozier를 3루수로 활용할 팀이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가 해당 포지션으로 뛴 전력이 없기 때문에 위험한 도박임이 분명하지만, 그는 윈터 미팅에서 어느 포지션이든지 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Dozier가 3루로 이동한다면 3루수 보강을 원하고 있는 레드 삭스와 같은 팀들이 영입 전선에 뛰어들 가능성도 열리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여전히 다저스가 가장 적합한, 그리고 딜이 일어날 확률이 가장 높은 팀입니다.


 트윈스가 대단한 투수진을 가져본 적이 있었나요? 저는 못봤거든요.


  지난 여섯 시즌동안 부진했던 미네소타의 로테이션을 감안해 보았을 때, 투수진의 현 상황에 대해 불만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Phil Hughes, Hector Santiago, Kyle Gibson, Jose Berrios 등 팀 내부의 다른 선발진들과 관련해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다음 시즌에 로테이션 합류가 확정적인 선수는 우완 Ervin Santana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소식은 Stephen Gonsalves, Tyler Jay, Adalberto Mejia, Kohl Stewart 등 마이너리그의 상위 레벨에 탑 투수 유망주들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완 강속구 투수 Fernando Romero도 빼놓을 수 없는데, 2017년은 더블A에서 시작하겠지만 몇몇 사람들이 에이스에 가장 가까운 유형의 투수로 꼽고 있습니다.


  Dozier의 트레이드 역시 이 젊은 투수진 뎁스에 선수를 추가하게 해줄 것이며, 유망주들이 항상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앞으로 임팩트를 보여줄 가능성이 있는 투수들이 계속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트윈스는 Justin Haley를 선발로 쓸 계획인가요? 아니면 캠프에서 릴리버로 나올까요?


  트윈스는 우완 Justin Haley를 룰 5 드래프트를 통해 영입했기 때문에 시즌 내내 로스터에 포함시켜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레드 삭스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Haley는 올해 더블A와 트리플A에서 거의 선발로만 나왔고, 스프링 캠프에서 선발 투수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될 것입니다.


  25살의 Haley는 2016년 마이너리그에서 146 2/3이닝동안 ERA 3.01, 탈삼진 126개를 기록하며 좋은 시즌을 보냈지만, 현실적으로 릴리버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는 '15시즌의 J.R. Graham이나 '13시즌의 Ryan Pressly와 유사하게 롱 릴리프 역할을 맡게 될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twins.mlb.com/news/article/211859964/will-the-twins-be-able-to-trade-brian-dozier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