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nesota Twins

포수 Castro와 3년 계약에 합의

NLF 2016. 12. 3. 20:58


 포수 Castro와 3년 계약에 합의

수비가 강점인 이 베테랑은 주전 포수가 될 것; Murphy는 백업으로

By Rhett Bollinger / MLB.com | 2016/11/30


MINNEAPOLIS -- 지난 수요일 트윈스와 FA 포수 Jason Castro가 3년 2450만 달러 계약에 합의하면서 Derek Falvey와 Thad Levine이 이끄는 새로운 프론트진 아래에서 첫번째 주요 이적이 이루어졌다.


  2017년 옵션이 실행되지 않아 Kurt Suzuki가 FA가 되었기 때문에 트윈스는 주전 포수를 찾고 있었고, 이번 영입으로 매우 중요한 자리를 채우게 되었다. 2013년 올스타였던 Castro는 피치 프레이밍과 피치 콜링(pitch-calling)은 물론 리더십에서도 강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홈 플레이트에서 강력한 수비력으로 존재감을 보여줄 것이다.


  "포수는 우리가 중점을 둔 포지션이었습니다. Jason은 일찌감치 우리의 목표였는데, 단지 선수로서의 관점만 고려한 것은 아닙니다." 트윈스의 CBO인 Falvey가 말했다. "그의 수비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제로 이런 선수들의 배경을 살펴봅니다. 팀의 색깔과 관련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팀의 특성과 잘 맞았습니다."


  29살의 Castro는 2016년 애스트로스에서 113경기에 출장해 .210/.307/.377, 11홈런, 32타점을 기록했다. 이 6년차 베테랑은 통산 617경기에서 .232/.309/.390, 62홈런, 212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Castro는 그의 수비력으로 더 잘 알려져있다. StatCorner.com에 따르면 그는 이번 시즌 MLB에서 5번째로 좋은 피치 프레이머로 랭크되었다. 또한 커리어 통산 26%의 도루저지율을 기록하고 있다.


  "피치 프레이밍은 지난 2년간 매우 중요한 능력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Castro가 말했다. "저는 최대한 그것을 개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포수라면 누구나 해야하는 것이지만 굳이 배울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피치 프레미밍'처럼 새로운 화제에 대한 이해 또는 관심이 있을 때 그것이 어떻게 적용되는 것인지 잘 이해해보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Castro는 7년간 빅리그 포수였던 애스트로스의 A.J. Hinch 감독으로부터 피치 프레이밍에 대한 팁을 얻었다고 말했다. 트윈스는 젊은 투수진들이 지난 몇년간 좋은 피치 프레이머가 가져오는 장점을 누려보지 못했기 때문에 Castro가 이 부분에서 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Falvey는 피치 프레이밍이 그를 영입하게 된 요인이었던 것은 분명하지만, 포수에게는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으며 클리블랜드에 있을 당시 Roberto Perez와 Yan Gomes가 팀의 투수들과 훈련하는 것을 지켜보며 직접 보았다고 말했다.


  "Jason은 더 많은 것을 가져다 줄 선수입니다," Falvey가 말했다. "'게임 플래닝'과 '게임 콜링'이 있는데, 우리는 Jason이 그 부분에 있어 최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보여지게 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의 투수들이 발전하는 데 있어 Jason의 역할도 기대됩니다."


  Falvey는 지난 2008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10번픽으로 지명됐던 Castro가 메이저리그 6년차로서 구단의 젊은 투수들에게 베테랑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Castro는 구단의 주전 포수가 될 것이며, John Ryan Murphy가 백업, 트윈스의 23순위 유망주 Mitch Garver가 트리플A 로체스터에서 대기하게 될 것이다. 좌타자인 Castro는 우투수들을 상대로 더 좋은 타격을 보여주는데, 따라서 우타자인 Murphy와 유동적인 플래툰으로 기용될 가능성도 있다.


  Castro는 브레이브스와 레이스 등을 포함해 여러 팀으로부터 3년 계약을 제안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그는 Falvey, Levine 단장, Paul Molitor 감독과 전화 통화를 하면서 구단의 청사진에 만족했기 때문에 미네소타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Castro가 말했다. "지난 몇년동안 트윈스를 상대했었기 때문에 저는 이 구단이 대단한 일을 해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특별한 그룹을 만들 수 있는 베테랑들과 함께 몇몇의 젊은 선수들이 잘 조화돼 있습니다."


▒ 원문주소: http://m.twins.mlb.com/news/article/209458764/twins-jason-castro-agree-to-deal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