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nesota Twins

1라운더 Jay를 선발로 생각하는 트윈스

NLF 2015. 6. 10. 00:01



 1라운더 Jay를 선발로 생각하는 트윈스

전체 6번으로 지명된 일리노이대의 좌완 투수는 구단에 합류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고 말했다

By Rhett Bollinger / MLB.com | 2015/06/08 12:36 AM ET


MINNEAPOLIS -- 월요일에 열린 2015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트윈스는 전체 6번째 픽으로 일리노이 대학교의 좌완 투수 Tyler Jay를 지명했다.


  MLBPipeline.com이 평가한 드래프트 유망주 순위에서 전체 9위에 랭크됐던 Jay는 이번 시즌에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30경기에 등판해 5승 2패, ERA 1.08의 성적을 남겼다. 66 1/3이닝을 투구하는 동안 76개의 탈삼진과 7개의 볼넷을 기록했다. 이 21살의 선수는 월요일에 NCAA Super Regionals에서 밴더필트(Vanderbilt) 대학교를 상대로 등판했는데, 자신의 시즌 두번째 선발등판이었던 이날 경기에서 6 1/3이닝동안 4실점하며 팀은 패배했고 결국 일리노이대의 시즌도 마감되었다.


  트윈스는 트래프트 첫째날에 하나의 픽이 더 있었고, Competitive Balance B 라운드에서 전체 73번픽으로 켄터키 대학교의 우완 Kyle Cody를 데려왔다. 트윈스는 지난 오프시즌에 우완 Ervin Santana를 영입하면서 2라운드 픽을 잃었다.


  "우리가 원하던 선수를 데려왔습니다," 트윈스의 스카우팅 디렉터인 Deron Johnson이 Jay에 대해 말했다. "강한 어깨를 가진 선수입니다. 우리 팜에 많지 않은 좌완 투수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좌완 투수진을 좀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발로 등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들이 많이 있지만, 저희는 이 선수가 선발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확신합니다."


  일리노이주 레몬트(Lemont) 태생인 Jay는 지난 두 시즌동안 Big Ten Tournament에 참가하며 타겟 필드에서 투구했었기 때문에 구단에 합류하는 것이 흥분된다고 말했다. 약 186cm, 84kg인 그는 92~95마일의 패스트볼과 87~89마일의 파워 슬라이더, 79~81마일의 커브, 85~86마일의 체인지업을 던질 수 있다고 말했다.


  "굉장히 기쁩니다," Jay가 말했다. "저는 Big Ten Tournament에서 트윈스 구장의 다이아몬드 위에 서서 투구를 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운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타겟 필드를 좋아합니다. 정말 큰 구장이에요.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Jay는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보낸 세 시즌동안 1.68의 ERA를 기록했지만 선발로 등판한 것은 단 두 경기 뿐이었다. 트윈스가 그를 이번 시즌에 릴리프로 유지시키면서 팜 내에서 빠른 승격을 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팀은 여전히 이 선수가 결국 선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Johnson은 이 선수가 메이저로 올라오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예측할 수는 없지만, 드래프트 된 이후 지난 시즌까지 빅리그에서 릴리프로 등판하다가 올해 선발로 전향한 로얄스의 좌완 Brandon Finnegan과 Jay를 비교하는 이야기를 들었었다.


  "그건 알 수 없는 일입니다," Johnson이 말했다. "이 선수에게 있어 선발로 등판하는 것은 미지의 영역입니다. 올 여름 이 선수의 성장을 지켜볼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선발일지 릴리버일지의 여부는 거의 답이 나와 있습니다. 좋은 슬라이더와 패스트볼을 던지고 제구력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Jay는 트윈스가 자신에게 요구하는 것이 무엇이든지 상관없다면서도 프로 무대에서는 선발로 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제 스스로가 해내는 모습을 정말 보고 싶습니다," Jay가 말했다. "오늘 저를 선발로 등판시켜 주신 코치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나 더 많은 경기와 경험을 하게 된다면 제가 선발 투수로도 잘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쇼케이스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미네소타는 팀의 첫번째 픽에 389만 달러를 사용할 수 있는데, Johnson은 Jay와 계약하는 데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윈스가 팀의 첫번째 픽으로 대학생 투수를 지명한 것은 지난 2010년 전체 21번으로 오하이오 주립대의 우완 투수 Alex Wimmers를 선택한 이후 처음이다.


▒ 원문주소: http://mlb.mlb.com/news/article/min/twins-select-lefty-tyler-jay-with-no-6-pick?ymd=20150608&content_id=129380286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