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nesota Twins

Pelfrey와의 계약을 공식발표한 트윈스

NLF 2012. 12. 22. 19:19



 Pelfrey와의 계약을 공식발표한 트윈스

By Rhett Bollinger / MLB.com | 12/20/12 11:33 AM ET


MINNEAPOLIS -- 트윈스는 지난 일요일에 우완 Mike Pelfrey와 1년 계약에 합의하면서 로테이션에 또다른 퍼즐조각을 채워넣었다. Pelfrey는 기본 연봉 400만 달러, 그리고 성적에 따라 150만 달러를 추가로 받게 될 것이다.


  트윈스는 Pelfrey가 피지컬 테스트를 통과함에 따라 목요일 아침에 이번 영입을 공식발표했다.


  28살의 Pelfrey는 2012시즌에 메츠에서 시즌을 시작했고 시즌 시작 후 첫 3경기에서 평균자책점 2.29를 기록하며 대단한 출발을 했지만 5월 1일에 오른쪽 팔꿈치에 토미 존 서저리를 받으며 시즌을 마감했다. 그는 시즌 시작 후 메츠에서 논텐더로 방출되어 자유계약선수가 되었으며, 트윈스의 Terry Ryan 단장에 따르면 개막전 이전까지 건강을 되찾을 것이라고 한다.


  "이 선수의 스터프에 만족합니다," Ryan 단장이 말했다. "그의 성격도 마음에 듭니다. 저희 팀에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로테이션의 일원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그를 데려왔습니다."


  204cm, 113kg의 이 선수는 메츠에서만 커리어를 보냈으며, 통산 896 1/3이닝동안 50승 54패, 평균자책점 4.36, 506탈삼진, 318볼넷의 성적을 남겼다.


  이 싱커볼 투수의 베스트 시즌은 200 2/3이닝동안 3.72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08시즌과 204이닝동안 평균자책점 3.66의 성적을 남긴 '10시즌이다. 풀시즌을 보낸 것은 193 2/3이닝을 소화하며 4.74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던 '11시즌이 마지막이었다.


  "그는 빠른 공을 던집니다," Ryan 단장이 말했다. "다른 구질도 좋습니다. 그는 올해 두어번의 선발을 제외하고 투구를 하지 않았습니다. 꽤 좋은 출발을 했지만 불행하게도 토미 존 수술 때문에 그것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12시즌은 그에게 있어 불운한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많은 이닝과 경기를 소화해 줄 것입니다. 겨우 28살일 뿐이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메츠에서 정말 좋은 기록을 남겼던 2010년으로 되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토미 존 서저리를 받기 전까지 4년 연속으로 180이닝 이상을 투구한 Pelfrey의 내구성은 검증되었었다. 그는 그라운드볼 피처로 분류되어 있고 홈런을 잘 맞지 않기 때문에 '12시즌에 넓은 구장인 타겟 필드를 사용하면서도 메이저에서 두번째로 많은 피홈런을 기록한 선발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 구장이 그에게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yan 단장이 말했다. "2011년 메츠의 구장이 우리 구장과 유사했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져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구장이 마치 모든 투수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곳인 것처럼 말하지 않을 것이며, 그의 스터프에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Pelfrey는 Scott Diamond, Vance Worley, Kevin Correia가 있는 트윈스의 로테이션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와 마찬가지로 토미 존 서저리 이후 복귀하는 유망주 Kyle Gibson이 시즌이 시작될 때 로테이션에 합류가능한 또다른 후보이다.


  하지만 트윈스는 Pelfrey처럼 많은 이닝을 던진 적이 없기 때문에 Gibson에 대해 좀 더 신중한 결정을 내릴 것이다.


  "Pelfrey는 적은 횟수이지만 커리어에서 200이닝 이상을 던진 적이 있기 때문에 이 점이 Gibson과 조금 다른 점이 될 것입니다," Ryan 단장이 말했다. "180이닝 이상을 소화한 적도 몇번 있습니다."


  Ryan 단장은 메이저에서 두번째로 높은 ERA로 시즌을 마감했던 로테이션을 개선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기 때문에 선발투수 영입이 끝난게 아니라는 말을 덧붙였다.


  "계속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yan 단장이 말했다. "한두 명의 선수를 더 영입한다해도 저는 만족하지 않을 것이며 계속해서 선수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121216&content_id=40670830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


-- 그래, 질보다 양이지!! -_-;;

근데 어차피 얘도 토미 존 후에 복귀인데 차라리 그냥 깁슨을 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