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nesota Twins

Neshek, 웨이버 클레임으로 파드리스행

NLF 2011. 3. 22. 01:34


  Neshek, 웨이버 클레임으로 파드리스행
By Rhett Bollinger / MLB.com | 03/20/11 5:34 PM ET

DUNEDIN, Fla. -- 트윈스는 지난 금요일에 Neshek을 아웃라이트 웨이버(outright waivers)로 공시했고, 일요일에 이 사이드암 우완투수에 대해 파드리스가 클레임을 걸었다.

  이번 캠프 기간에 6경기에 나와 6 1/3이닝동안 4.26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Neshek은 2006~07시즌동안 2.68의 평균자책점으로 활약했던 때의 폼을 되찾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사실상 트윈스의 뎁스 차트에서도 뒤로 밀려났었다.

  "그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트윈스의 Bill Smith 단장이 말했다. "그는 불펜에서 자리를 잃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드리스는 불펜투수를 찾고 있었기 때문에 이것은 Pat Neshek 선수에게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이적으로 트윈스의 40인 로스터에 자리가 남았지만, 별다른 이동은 아직 없다. 트윈스는 이제 캠프에 39명이 남았고, 40인 로스터에는 39명이 등록돼 있다.

  소셜 미디어에서 오랫동안 활발한 활동을 해 온 Neshek은 실제로 일요일에 트윈스가 제이스와 경기를 치르는 동안 트위터를 통해 이번 이적에 대해 최초로 언급했다.

  "제가 이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멤버라는 소식을 들었어요, 짐을 싸서 서부로 가야겠군요." Neshek이 트위터에 이렇게 글을 올렸다.

  Neshek에게는 하나의 옵션이 남아 있었는데, 이 말은 그가 캠프가 끝난 후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남아있지 못한다고 해도 그를 40인 로스터에 남겨두고 트리플A 로체스터로 보낼 수도 있었다는 뜻이다.

  하지만 트윈스는 로스터의 유동성을 원했고, 캠프에 여전히 Matt Capps, Joe Nathan, Scott Diamond, Glen Perkins, Dusty Hughes, Jeff Manship, Jose Mijares, Jim Hoey, Anthony Slama 같은 충분한 불펜 옵션이 남아있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5선발이 발표되면 여기에 포함되지 않은 Scott Baker나 Kevin Slowey 중 한 명이 불펜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그들은 모두 경쟁 중입니다," Gardenhire 감독이 캠프에 남아있는 불펜투수들에 대해 말했다. "우리가 그 선수들을 데리고 있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트윈스는 이번 시즌에 7명의 불펜투수를 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Smith 단장에 의하면 Neshek이 그 안에 포함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한다.

  "여러모로 살펴보았는데, Pat Neshek이 로체스터로 가는 것보다는 결국 샌디에이고로 가서 그 곳의 불펜에서 자리경쟁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Smith 단장이 말했다.

  30살의 Neshek은 '06시즌에 37이닝동안 2.1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트윈스를 놀라게 했다. 그는 '07시즌에 70 1/3이닝동안 2.94의 평균자책점으로 또다른 인상적인 성적을 남기며 그 기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그는 '08시즌에 평균자책점 4.73을 기록했고, 시즌이 끝난 후 토미 존 서저리를 받으면서 '09시즌 전체를 쉬었다.

  Neshek은 지난 시즌에 스프링 캠프가 끝난 후 돌아왔고, 부상자명단에 오르기 전까지 4 1/3이닝동안 4.1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그 후 그는 9월에 콜업되기 전까지 트리플A에서 39 1/3이닝동안 평균자책점 3.89를 기록했다.

  그러나 그는 9월에 겨우 9이닝을 던지며 평균자책점 5.00으로 부진했다. 그의 패스트볼 구속은 평균 85.6마일이었는데, '06년의 평균구속이었던 91마일에 비해 구속이 많이 감소되었다.

  그는 이번 캠프에서 85-88마일의 패스트볼을 던지며 구속회복이 진행되었지만, 트윈스가 그를 로스터에 남겨둘만큼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Smith 단장은 지난 시즌에 손 부상을 오진했을 때 Neshek이 구단에 항의했었기 때문에 혹시 Neshek과의 불화가 이번 이적의 이유가 아니였냐는 의문에 대해 부정했다.

  "전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Smith 단장이 말했다. "만약 그가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를 지난 9월에 콜업하지 않았을 것이고 지난 겨울에 그와 계약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전 그 선수가 정말 잘되길 바랍니다. 그에게 있어 메이저리그에 머무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110320&content_id=17036450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