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수 Morales와 좌완 Bargas 트레이드
포수 Morales와 좌완 Bargas 트레이드
By Kelly Thesier / MLB.com | 12/16/10 10:46 PM EST
지난 목요일에 트윈스는 포수 Jose Morales를 주고 좌완 Paul Bargas를 받는 트레이드에 로키스와 합의하면서 마이너리그 투수진 뎁스를 강화했다.
22살의 Bargas는 올시즌 싱글A 애쉬빌(Asheville)에서 67 2/3이닝동안 5승 4패 5세이브, 3.5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UC 리버사이드 대학을 졸업한 그는 2009년 드래프트에서 13라운드에 로키스에 지명을 받았었다.
옵션이 모두 소진된 Morales는 올시즌 트윈스에서 19경기에 나와 .194의 타율을 기록했다. 이 27살의 선수는 2010년의 대부분을 트리플A 로체스터에서 보내며 .264의 타율과 19개의 2루타를 쳐냈다. 그는 미네소타에서 통산 74경기를 출장해 타율 .297을 기록했다.
지난 겨울, Morales는 트윈스가 백업 포수의 경쟁자로 기대했지만, 오프시즌의 수술 이후 부상자 명단에서 시즌을 맞이했다. 그리고 Joe Mauer가 주전 자리를 확고히 지키는 가운데 Drew Butera가 올시즌 내내 백업으로 자리 잡으면서 구단에서 Morales의 기회는 제한되었다.
"Jose는 우리 팜 출신으로 빅리그까지 도달했고, 우리는 항상 그 점을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Bill Smith 단장이 말했다. "하지만 그의 옵션이 남아있지 않고, Mauer와 Butera가 포수로서 매우 좋은 조합을 보일 거라 확신합니다."
Morales는 트윈스에서 포수 포지션의 뎁스에 일조했는데, 특히 Mauer가 부진했을 때 이 올스타 포수에게 휴식을 주기위해 벤치에 또다른 포수 옵션이 필요했을 때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Morales가 제 3포수로 로스터에 올라있었던 동안에, 팀은 옵션을 모두 사용한 그에게 다음 시즌에 벤치의 한자리를 내줄 것인지 고민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의 옵션이 소진되었기 때문에, 팀에서 그의 자리는 없을 것 같아요," Smith 단장이 말했다. "우리 모두 그가 콜로라도에서 잘 해내길 바라고 있어요."
팀은 이제 뎁스 강화를 위해 팜 내의 다른 포수들을 돌아봐야 할 것이다. Smith 단장은 이번 겨울에 두 건의 마이너리그 포수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말했다. 그 중 한 명은 2004-06년에 매리너스에서 세 시즌을 보내며 메이저리그에서도 뛴 적이 있는 Rene Rivera로, 그는 트리플A 로체스터에 합류했다.
"우리 포수진에 문제가 생긴다면 Rivera가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에요," Smith 단장이 말했다.
"Jose의 이적은 그에게 기회가 될 것이고, 우리는 싱글A에서 뛰게 될 젊은 좌완 투수를 얻었어요. 우리는 Bargas가 계속 발전해서 언젠가는 미네소타에 서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101216&content_id=16334684
(이 게시물은 위 링크의 기사를 한국어로 옮긴 글입니다. 심심풀이로 하는 일이므로 오역과 의역이 다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그럴 일은 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퍼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