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백: 트윈스가 일본 스타를 원할까?
메일백: 트윈스가 일본 스타를 원할까?
By Kelly Thesier / MLB.com
가와카미 켄신과 우에하라 고지, 이 두 일본인 투수와 계약할 가능성이 있나요?
-- Brandon M., Valley City, Minn.
Rob Antony 부단장은 지난 주 한 라디오 쇼에서 트윈스가 두 명의 일본인 FA 투수의 에이전트와 접촉해왔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투수들은 33살로 동갑인 가와카미와 우에하라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트윈스가 그들에게 관심을 보이는 유일한 팀은 아닙니다.
지난 시즌 주니치 드래곤즈에서 9승 5패, 2.30의 방어율을 기록한 가와카미는 트윈스에 입단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는 선발투수이고, 브레이브스, 메츠, 오리올스, 에인절스와 같이 로테이션을 강화하고자 하는 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트윈스는 이미 5명의 젊은 투수들이 로테이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팀이 트레이드로 로테이션의 투수 중 한 명을 내보낸다면 그를 영입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우에하라는 선발보다는 중간계투로서 트윈스에 적합해 보입니다. 그는 지난 시즌 요미우리 자이언츠에서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6승 5패, 3.81의 방어율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사이영상이라고 할 수 있는 사와무라상을 두 번 수상했습니다. 우에하라는 위력적인 스플릿-핑거 패스트볼을 던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2007년에는 팀의 세이브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우에하라는 오리올스, 레인저스, 카디널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두 명의 일본인 투수들에 대한 질문이 계속되는 반면에, 이들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아직 뜨겁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영입에 가까워져있는 팀의 윤곽이 드러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입니다.
그들은 아니라고 하지만, 레드삭스는 아직 Mark Teixeira의 영입을 노리고 있는 것 같아요. 만약 그렇게 된다면, Kevin Youkilis를 3루로 옮기고 Mike Lowell을 트레이드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위의 상황이 벌어진다면, 트윈스가 Lowell을 트레이드 해 올 가능성이 있나요? 그가 많이 비싸지 않다면, 팀의 3루수로 적격인 것 같아요.
-- Dan R., Centerville, Minn.
작년 오프시즌에 Lowell이 FA가 되었을 때 트윈스가 그에게 관심이 있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그의 가격이 너무 높았었습니다. 만약 레드삭스가 Lowell을 이적시키기로 결정한다면, 트윈스에게는 3루수를 영입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2월 24일에 35살이 되는 그에게는 약간의 의문부호가 따릅니다. 그는 엉덩이 수술을 앞두고 있고, 또 지난 두 시즌동안 받았던 2400만 달러에 상응하는 높은 연봉을 요구할 것입니다. 따라서 Lowell은 다가오는 스프링 캠프에서 다른 팀으로 트레이드 될 기회를 잡기위해 자신이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려 할 것입니다.
그 말은 만약 레드삭스가 Teixeira를 영입한다고 해도, 스프링 캠프가 지날 때까지 Lowell을 트레이드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레드삭스가 Lowell의 연봉을 일부 보조해주고, 또 트레이드 대가로 누구를 원하는지에 따라 트윈스가 그의 영입을 시도해 볼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이 트레이드를 시도할 가능성에는 여전히 큰 의문부호가 남습니다.
트윈스는 3루를 업그레이드하려고 하는데요, Joe Crede와 조금이라도 얘기한 적이 있나요? 예전에 화이트삭스 3루수였던 그는 괜찮은 타율과 20~25개의 홈런을 쳤었잖아요. 그가 약간의 부상 문제를 안고 있지만 그만큼 그의 요구 금액을 낮출 수 있을 것이고 -- 어쩌면 트윈스의 지불 범위이내까지 -- 그의 수비는 평균 이상이잖아요. 트윈스에게 잘 맞는 선수이지 않을까요? 3루수 옵션으로 언급되는 선수 중에 왜 그의 이름은 들을 수 없는 거죠?
-- Nicholas S., Oyens, Iowa
트윈스가 Crede에게 관심이 있냐고 묻는 메일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영입을 고려할 후보군 안에 그의 이름이 언급된 적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그가 Scott Boras의 고객이라는 것도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트윈스는 되도록 페이롤을 줄이려고 하기 때문에, 보라스 사단의 FA 선수들을 미네소타로 데려오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Crede의 경우에는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는 등 부상에 대한 염려가 있기 때문에 1년 계약을 추진할 것입니다. Crede는 '09 시즌을 완벽하게 보낸다면, 다음 오프시즌에 더 규모가 큰 다년 계약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트로돔의 인조잔디는 그런 희망을 가진 Crede에게 이상적인 장소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까지의 정황상, 트윈스가 3루수의 해결책으로 Crede를 영입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Luke Hughes가 어디로 갔나요? 베네주엘라 윈터 리그 아라구아 타이거스(Tigres de Aragua)의 박스 스코어에서 그의 이름을 보지 못했어요. 부상인가요, 아니면 콜업되어 Matt Tolbert와 교체되었나요?
-- Joe B., Stillwater, Minn.
선수들은 종종 짧은 일정으로 베네주엘라로 가는데, 그것은 Hughes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아라구아 타이거스에서 시즌을 시작했지만, 약 한 달간의 일정으로 그 팀에 합류한 것이었습니다. 반면에 Tolbert는 10월이 시작되기 전까지도 베네주엘라에 있지 않았으며, 단지 Hughes가 집으로 돌아올 즈음에 그가 베네주엘라로 간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부상에 대해 걱정할 이유는 없습니다. 사실, 트윈스는 Hughes가 베네주엘라에 있는 동안 보여준 성적에 만족한 것으로 보이며, 그가 내년에 그의 첫 빅리그 스프링 캠프에서 얼마나 잘 해내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Bill Smith 단장이 '08 시즌의 팀 그대로 내년 시즌을 치르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한 말을 들었는데요, 트윈스가 다른 이적을 추진할 것이라고 예상하시나요?
-- Jordan R., Minot, N.D.
저는 트윈스가 이적시장에서 손을 떼고 싶어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핫 스토브에서 트윈스와 관련된 뜨거운 뉴스가 거의 나오지 않았기에 미네소타에서는 매우 지루한 오프시즌이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트윈스가 실현가능한 트레이드들과 관련하여 많은 팀들과 이야기를 나눠왔기 때문에, 그것이 노력의 부족에서 오는 것은 아니라고 믿고 있습니다. 문제는 적절한 조건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트윈스가 비록 지금 현재의 팀에 만족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팀을 더 발전시킬 선수들을 찾는 것은 계속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그것이 트윈스가 스프링 캠프를 위해 포트 마이어스로 가기 전에 큰 이적이 성사될 것임을 의미하는 걸까요? 저는 확언할 수 없습니다. 트윈스가 이번 겨울에 팀의 약점을 보완하는 상황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은 금세 해결될 만큼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우리는 느긋하게 자리에 앉아서 2009년이 구단에 행운을 가져다 줄지를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081222&content_id=3725729&vkey=news_min&fext=.jsp&c_i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