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백: 트윈스가 3루를 보강해야 할까?
메일백: 트윈스가 3루를 보강해야 할까?
전담리포터 Kelly Thesier가 트윈스 팬들의 질문에 답하다
By Kelly Thesier / MLB.com
-- Nick T., Woodbury, Minn.
트윈스가 3루수를 찾고 있다는 것과 관련된 루머는 이제 비밀이 아닙니다. 팀이 Beltre를 영입하려 한다는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그 루머는 Beltre의 가격이 트윈스가 지불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다는 것 때문에 실현가능성이 작아졌습니다. (Beltre 트레이드를 위해) 트윈스는 소중한 유망주를 내어줄 필요가 있었으며, 어쩌면 그것이 로테이션에 포함된 젊은 선발투수 중 한 명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트레이드 옵션은 거의 배제시킨 가운데, 트윈스는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3루 자원들에게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트윈스가 3루수를 반드시 영입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Brian Buscher는 그 포지션에서 충분히 자기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적시타를 쳐내고 있습니다. (득점권 타율 .407) 그리고 이제 Nick Punto가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어 가고 있으며, Brendan Harris를 좌완투수를 상대할 옵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윈스의 Ron Gardenhire 감독은 팀에 다른 선수들이 추가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는 부상에 시달리고 있는 Michael Cuddyer의 자리를 메꾸고자 파워를 가진 우타자를 영입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어쩌면 트윈스에게 더 절실한 것은 불펜에 검증된 선수를 더하는 것입니다. Gardenhire 감독은 부상으로 시즌을 마무리 지은 Pat Neshek을 대체할 수 있는 탑클래스 셋업맨을 구할 수 있다면 커다란 보너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트윈스 주변은 조용했지만, 선수이동이 일어나면 그 두 곳의 빈자리 중 하나는 채워질 것입니다.
최근 Carlos Gomez가 타격 부진에 빠져있고, Denard Span은 타격감이 살아나는 분위기인데요, Cuddyer가 돌아오면 Gomez와 Span이 중견수로서 플래툰을 적용받을 가능성이 있나요? 아니면 트윈스가 Gomez의 타격감을 살리고자 그를 트리플A 로체스터로 내려보내는 것을 고려할까요? Span은 리드오프와 중견수로서 Gomez의 역할을 매끄럽게 잘 대체할 것 같아요.
-- Gerrit M., Cleveland, Ohio
Gardenhire 감독은 최근 Gomez가 부진을 보이는 동안에도 그를 하위타순으로 내리거나 휴식일을 주지 않고 있으며, 따라서 그가 로체스터로 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Cuddyer가 건강을 회복한다면 Gardenhire 감독이 Gomez와 Span의 플래툰 적용을 고려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그것이 실현될 것인지는 여전히 큰 물음표가 붙습니다. Cuddyer의 부상은 생각했던 것보다 회복속도가 상당히 더딘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 부상 덕분에 Span은 메이저에서 출전시간을 늘려가고 있으며, 자신이 타석과 수비에서 모두 유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ardenhire 감독이 Span에게 특정한 역할을 계속 맡길 것이라는 데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타석에서의 인내심, 스피드, 안타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Span을 이상적인 리드오프 타자로 만들어주고 있으며, 그의 수비력 역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제 좌투수에게 보이는 약점을 극복해야할 숙제가 남아있으며, 그가 상위타선에 계속 남아있을지 지켜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일 것입니다.
트윈스가 트레이드 데드라인 전에 Livan Hernandez를 트레이드할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투수진이 빈약한 다른 팀에서 관심을 보일 것이고, 그리고 트윈스에는 Francisco Liriano를 제외하고도 많은 5선발 자원들이 있잖아요. 왜 이런 트레이드를 통해 마이너리그의 유능한 어린 투수들을 메이저로 올리는 일을 하지 않는 거죠?
-- Nick S., Kelso, Wash.
최근에 Hernandez를 트레이드해야 한다는 많은 이메일을 받았어요. 하지만 트윈스는 한가지 이유 때문에 그를 트레이드 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바로 Hernandez의 경험입니다. 이 우완투수는 최근 로테이션의 약점이 되었지만,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팀 내에 젊은 투수들이 많기 때문에, 트윈스의 운영진 중에는 베테랑의 존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운영진 모두가 그 의견에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Liriano가 (마이너에서) 호성적을 보이면서, 그를 메이저로 콜업하고 Hernandez를 트레이드해야한다는 의견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트윈스가 Hernandez를 트레이드하면서 데려올 적절한 선수가 보인다면, 그를 트레이드 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일이 일어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트윈스의 클럽하우스에는 대단히 활기가 넘치는 기운이 있는 것 같아요. 팀을 강화하고자 조금은 불필요한 베테랑 선수를 트레이드 한다면, 트윈스의 이런 케미스트리가 바뀌지 않을까요? 저는 트윈스가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건 이런 정신적인 측면이 컸다고 생각해요.
-- Matt M., Iowa City, Iowa
때때로 트레이드 때문에 클럽하우스의 분위기가 바뀔 수도 있다는 것은 맞는 말입니다. 그 예가 바로 작년에 있었는데, 트윈스가 트레이드 데드라인 전에 Luis Castillo를 이적시키자 선수들은 자신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선수를 내보낸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었습니다. 하지만 두 시나리오 사이에는 차이점이 있는데, 그것은 데드라인을 향해가는 시점에서 '07년과 '08년에 팀이 자리한 순위입니다. 지난 시즌에는 트윈스의 몇몇 선수가 화를 냈고, 운영진 측이 시즌을 포기한 것이 아니냐는 느낌을 가지게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 팀이 트레이드를 한다면, 리그 수위권을 따낼 가능성을 상승시키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선수의 이적이 클럽하우스의 분위기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Johan Santana의 트레이드 때 메츠에서 데려온 3명의 투수들은 현재 어떤 상태인가요?
-- John H., Whitefish, Mont.
메츠에서 데려온 투수들의 지금까지의 성적은 뒤죽박죽입니다. 메츠의 1라운드 픽이었던 우완투수 Philip Humber는 토미 존 서저리 이후에 뒤따르는 것들을 재발견시켜주면서 여전히 고전하고 있습니다. 로체스터의 선발로 시즌을 시작했지만, Humber는 피칭 커맨드를 찾기위해 불펜에 내려가 있습니다. 그는 3승 8패, 5.89의 방어율을 기록 중입니다. 로체스터에서 인상적인 시즌 초반을 보냈던 Kevin Mulvey는 그 이후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다시 좋아지기 시작했으며, 지난 10번의 선발등판에서 1승 2패, 3.67의 방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19세의 탑 유망주 Deolis Guerra는 투구 메카니즘을 조율하는 과정에 있으며, 따라서 롤러코스터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는 눈부신 호투를 보여주기도 하고 -- 이번 달 초 완봉투구를 했습니다 -- 부진한 투구를 보이기도 합니다 -- 1과 ⅔ 이닝동안 5자책점을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트윈스가 트레이드에서 손해를 보았다고 판단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트윈스의 팜시스템 안에서 세 선수 모두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그들 모두) 다가오는 시즌에 더 많은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080721&content_id=3168754&vkey=news_min&fext=.jsp&c_i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