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ter가 트윈스를 떠나다

Hunter가 트윈스를 떠나다
에인절스와 5년 계약을 맺다
By Kelly Thesier / MLB.com

다만, 그는 에인절스 유니폼을 입고 있을 것이다.
Torii Hunter는 LA 에인절스와의 5년 계약에 동의하면서 지난 수요일밤 야구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의 계약액수는 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트윈스에서의 그의 커리어는 마감이 됐다.
에인절스는 지난 시즌에 Gary Matthews Jr.를 5년간 5000만 달러의 계약으로 영입했기 때문에 Hunter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지난 화요일, 에인절스는 협상에 적극 참여했고, 수요일 밤에 그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
"그들이 매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놀랐습니다," 목요일에 전화를 걸었을 때 Hunter가 말했다. "에인절스가 어제같은 제안을 해올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들은 확실히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에인절스가 계약을 제의하기 전까지 화이트삭스와 레인저스가 Hunter 쟁탈전의 선두에 서있었다. 캔사스 시티 또한 큰 힘을 기울이고 있었다.
Hunter는 시카고와의 계약 성사까지 "매우" 근접해 있었다고 말했다. 화이트삭스는 Hunter에게 5년간 약 7500만달러를 제안했었다. 레인저스도 5년간 7500만달러와 6년째에는 구단 옵션을 제안했는데, Hunter의 집이 있는 텍사스주(州) 프로스퍼(Prosper)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었다. 로얄스 역시 5년간 7500만달러의 계약을 제안했다.
마침내 Hunter가 받아들인 에인절스의 제안은 트윈스가 제안했었던 것과 비교하면 거의 2배에 가까운 것이었다. 트윈스 구단은 지난 8월에 3년간 4500만달러의 계약을 제안했었다. Hunter는 그 제안을 거절했고, 구단과 Hunter 모두 다른 제안을 이끌어내지 못했다.
Hunter는 1993년 드래프트 1라운드에서 미네소타에 지명된 이후로 줄곧 트윈스에서만 뛰었는데, 그는 트윈스에게 실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얹짢은 마음은 전혀 없습니다," 지난 추수감사절에 Hunter가 말했다. "저는 미네소타를 사랑합니다. 미네소타에 남아서 저에게 기회를 준 것에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 일은 할 수 없게 됐습니다."
트윈스의 Bill Smith 단장은 목요일 아침에 Hunter와 이야기를 나눴고, 15년간 트윈스 구단에서 뛰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가 트윈스 구단을 위해 베풀어 준 모든 것들을 정말로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Smith 단장이 말했다. "그는 진정한 프로였습니다. 그는 훌륭한 선수였고, 열정적인 선수였습니다. 동료들과의 관계도 매우 좋았습니다. 우리는 그와 그의 가족을 정말로 그리워 할 것이고, 에인절스 구단에서도 잘되기를 바랍니다."
1999년 트윈스의 정규멤버가 된 이후, Hunter는 리그에서 최고의 수비를 갖춘 선수 중 하나라는 명성을 쌓아왔다. 그는 골든 글러브를 7번 수상했는데, 상대팀 선수의 홈런을 빼앗는 것을 포함해 그의 눈부신 수비장면을 스포츠 하이라이트에서 보는 것은 흔한 일이 되었다.
최근 몇 년간, Hunter는 공격적인 면에서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07시즌에 160경기에 출장하며, .287의 타율과 28개의 홈런, 그리고 커리어하이인 107타점을 기록했다.
트윈스가 가장 그리워할 것은, 클럽하우스에서 Hunter가 보여준 리더쉽일 것이다.
"(그가 없는 것은) 우리 팀에 큰 영향이 있을 것입니다," Smith 단장이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앞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Smith 단장은 중견수 영입 대상 가운데 특정 선수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구단은 여전히 FA 시장을 주시하고 있으며, 중견수를 영입하기 위해 트레이드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Hunter를 대체할 선수를 찾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트윈스는 이번 오프시즌에 다른 화제거리들이 아직 남아있다. 그 중 눈길이 가장 많이 가는 것은, 계약의 마지막 해로 들어서는 Johan Santana에 대한 것이다. 사이영상을 두 번 받은 Santana와 이번 오프시즌에 계약연장에 합의하지 못하면, 구단은 그를 트레이드할 수도 있다.
구단이 다음 시즌의 전망을 조금 다르게 본다고 하더라도, Smith 단장은 팀의 목표가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내년에도 최고의 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Smith 단장이 말했다. "우리에겐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071122&content_id=2306691&vkey=news_min&fext=.jsp&c_i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