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mond가 브레이브스의 승리를 뺏어오다

Redmond가 브레이브스의 승리를 뺏어오다
9회 끝내기 안타로 트윈스의 4연승을 이끌다
By Kelly Thesier / MLB.com

목요일 밤에, 그 이동은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브레이브스의 우완투수 Tim Hudson에게 7이닝이상을 봉쇄당한 뒤, 트윈스는 멈춰있던 공격을 풀어낼 방법을 찾아냈고, 9회말 3-2의 역전승을 거뒀다.
그리고 그것은 새로이 다시 짠, 멋지게 돌아온 상위타선이 해낸 것이었다.
2-0으로 뒤진 가운데 9회말 공격으로 들어서서, 트윈스는 그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사용했다.
바운드 된 타구가 3루 베이스라인을 지나는 안타가 되었고, 그리고 내야안타, 클러치 안타가 나온 후, 트윈스 선수 전부가 팀의 4연승과 브레이브스전 시리즈스윕을 기뻐하면서 필드 한가운데에서 방방 뛰었다.
"9회에 거둔 대단한 승리였습니다,"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당신도 보았다시피, 경기가 끝나기 전에는 절대 끝난 것이 아닙니다. 마지막 타석에서, 있어야 할 선수가 제 때 맞춰 등장했습니다."
추격은 브레이브스의 마무리 Bob Wickman을 상대로, 9회 선두타자였던 Luis Castillo가 친 타구가 3루베이스라인을 따라 안타가 되면서 시작되었다. 원아웃 이후, Michael Cuddyer가 좌측 외야라인방향으로 3루타를 쳐내면서 Castillo가 득점했고, 동점주자가 3루에 나가게 되었다. Justin Morneau가 내야안타로 출루한 가운데 다음타자 Torii Hunter가 야수선택으로 타점을 올리면서 동점을 만들었다.
헌터의 타구가 흥미로웠던 것은, Hunter의 땅볼타구가 3루수 Yunel Escobar로 향했고, 홈으로 던져 Cuddyer를 아웃시키려 했기때문이다. 하지만 그 송구가 높았고, Cuddyer는 득점을 했으며, 그 에러로 원아웃 상황에 다른 주자들은 2루와 3루로 진루했다.
주심 Ed Hickox이 어린아이조차도 당황하게 만들었을 것 같다고 했던 그런 엉뚱한 플레이가 있었다. 그 송구가 홈에 당도하기도 전에, Hickox는 홈플레이트에서 Cuddyer의 아웃을 선언했다. 하지만 송구가 배트(bat) 위로 날아가면서, Hickox는 재빨리 그의 콜을 수정했고, 그것이 경기가 끝난 뒤 트윈스 선수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심판의 콜에 대해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아마도 심판이 포스아웃(forceout) 상황이라고 착각했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Cuddyer가 덧붙였다. "어쨌든 공이 그를 지나갔고, 그것은 논쟁거리였습니다."
경기 전 인터뷰에서, Gardenhire 감독은 Hunter 뒤의 6번 타순에 이날 7번이었던 Jason Kubel 대신에 왜 Mike Redmond를 넣었는지에 대해, Redmond가 베테랑 타자인 반면 Kubel의 타격은 좀 더 발전해나가야 할 것 같기때문이라고 답변을 했었다.
9회가 되었고, 그 타순이 돌아왔을 때, 필요할 때 클러치 안타를 항상 쳐줄 것 같은 Redmond가 있었다. 7회에 3루에 있던 주자를 잔루로 만든 이후부터, Wickman의 슬라이더를 좌측 외야로 향하는 끝내기 안타로 쳐낸 이 순간까지 Redmond는 기분이 좋지 않았을 것이다.
"중요한 안타나 전문적인 타자가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그는 그 역할을 잘 해냈습니다," Cuddyer가 말했다. "당신도 알다시피 그는 당신에게 뭔가 줄 수 있는 선수입니다."
이 모든 드라마는 트윈스가 강력한 선발 Santana를 허비한 뒤에 시작됐다. 이 에이스투수는 7이닝을 던지면서 5회에 Brian McCann에게 내준 선두타자홈런을 포함하여 5안타에 단 2실점을 허용했다.
Hudson과의 맞대결에서는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Santana는 팀의 공격이 자신을 위해 충분한 득점을 올리지 못함을 다시 한번 보았다. 트윈스는 이번 시즌에 Santana가 등판한 14경기 중 10경기에서 3점 내지는 그 이하로 득점했다.
"Johan은 환상적이었습니다,"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불행하게도, 우린 그에게 득점지원을 해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마 그는 승리가 가장 중요한 것이며, 오늘 밤 우리가 승리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또다시 승을 올리지는 못했어도, Santana는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려 할 것이다.
"이 여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우리는 시리즈를 스윕했습니다," Santana가 말했다. "좋은 일입니다. 당신이 기대하는 것처럼 가능한한 많은 경기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확실히, 트윈스가 Santana를 돕기위해 경기 초반에 득점을 올렸다면 좋았을 테지만, 결국에 트윈스가 승리의 기쁨을 느꼈다. 트윈스가 매우 익숙한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주면서 적절한 승리를 만들어냈다.
"우리의 방식이 바로 이것이며, 이것이 트윈스의 야구입니다," Redmond가 말했다. "트윈스의 야구는 20개의 hopper와 (상대가) 홈에서 공을 놓치는 플레이, 좋은 곳으로 떨어지는 blooper, 그리고 아주 가끔씩 타구를 펜스 밖으로 쳐내는 것입니다.. 제가 중요한 안타를 쳐서 연장전을 하지 않아도 되었다는 것에 기분이 좋습니다." (*주: hopper - 그라운드에 맞고 높이 튕기는 타구, blooper - 외야수와 내야수 사이로 떨어지는 안타)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gameday_recap.jsp?ymd=20070614&content_id=2026753&vkey=recap&fext=.jsp&c_id=min
▷ 경기 하이라이트
위 글은 MLB.COM에 기재된 기사를 해석한 글입니다.
저의 짧은 지식과 정말로 어설픈 영어실력으로 인해 본 기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문장으로 해석하거나, '이뭐병..' 수준으로 해석한 부분도 있으니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수정하겠습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정말 혹~시나) 다른 곳으로 가져가실 경우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