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스, 1라운드에서 '스피드'를 선택하다

트윈스, 1라운드에서 '스피드'를 선택하다
전체 28번픽으로 뽑힌 고등학생 외야수 Revere
By Kelly Thesier / MLB.com

그래서 전체 28번픽으로 고등학생 외야수 Ben Revere를 뽑은 선택은, 그들의 스카우터가 Revere에 대해 어떤 느낌이었느냐에 따른 결정이었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하면 2라운드에서 뽑힐 수도 있으리라고 예상했었던 선수를 뽑았을지라도 말이다.
"다른 팀들이 조금 놀랐으리라 생각합니다," 트윈스의 스카우트 팀장 Mike Radcliff가 말했다. "그는 아마 2라운드 30, 40, 50번픽에서도 뽑히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지난 봄부터 확신이 섰던 픽이었습니다. 그리고 불과 몇 주전에, 우리는 이 선수를 1라운드에서 뽑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9세의 Revere는 Baseball America의 고등학생 유망주 랭킹에서 최고 42위까지 올랐던 선수다. 그가 다른 팀의 레이다에 들어오지 않은 이유 중의 하나는 그의 신체사이즈 때문이라고 Radcliff가 말했다. 5피트 9인치, 170파운드(*주- 약 175cm, 77kg)의 외야수는 아마도 다른 팀이 관심이 가질만한 신체적 특성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스카우터 Billy Corrigan는 팀이 관심을 가질만한 선수임을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지난 몇 년동안 많은 선수들을 관찰하고 지켜본 후, 트윈스는 마침내 Revere가 확실히 그들의 선수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Revere같은 선수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우리 시스템의 성과입니다," Radcliff가 말했다. "우리의 시스템은 우리가 그를 충분히 보고, '이봐, 이 선수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선수야'라는 걸 알게 해주었습니다."
그 가능성은 Revere가 1라운드에서 뽑하면서 더 높아질 수도 있을 것이다. 이 19세의 선수는 자신이 2라운드에서 뽑히는 것이 최상일 것이라 생각했었다고 말했다. 드래프트가 시작된지 얼마안되어 전화를 받게되었을 때, 그것이 바뀌었다.
"제 조언자가 3시 30분에 전화를 걸어서 트윈스가 28번픽으로 저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고, 제 심장은 크게 뛰기 시작했습니다," Revere가 말했다. "전 제가 1라운드에서 뽑힐 것이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이 제게 왔을 때, 그것은 확실히 축복이었습니다."
작년에 트윈스는 고등학생 외야수 Chris Parmelee를 그의 파워를 보고 20번픽으로 뽑았었다. 드래프트에서 파워를 가진 선수를 찾는 것이 일반적인데, 트윈스는 Revere가 테이블셰터진에 가져올 색다른 스킬이 더 마음에 들었다.
"그는 아마도 이번 드래프트에서 가장 빠른 선수일 겁니다," Radcliff가 말했다. "그는 좋은 중견수이고, 공격에서도 임팩트를 보여줄 것이라고 느낀 선수입니다. 그는 리드오프 타자가 될 것이고, 빠른 발로 득점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습니다."
Revere는 켄터키주 Lexington의 Lexington Catholic High School에서 마지막 학년에 .516의 타율과 10개의 2루타, 5개의 3루타, 41타점을 기록했다. 그리고 또한 9개의 홈런과 24개의 도루를 기록했다. 그것은 그가 '2006-07 Gatorade Kentucky Baseball Player'로 뽑히게 된 기록들이었다.
고등학생으로 보낸 4년동안, Revere는 39개의 2루타와 27개의 3루타로 그의 스피드를 보여주었다. 또한 총 433타수에서 통산 타율 .487을 기록하는 동안 삼진아웃을 단 19번만을 당하며, 타석에서 참을성이 있음을 증명해 보였다.
Revere는 이미 트윈스가 예전에 뽑았던 또다른 1라운드 픽 선수인 외야수 Denard Span과의 경쟁을 시작했다. 두 선수 모두 대단히 빠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Radcliff는 Span이 다른 팀의 1라운드 픽의 타겟이었지만, Revere은 지금부터 그의 능력을 더 발전시켜 나가야 할 선수라고 말했다.
"현 시점에서는, Revere가 더 좋은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Radcliff가 말했다. "우리는 Denard가 같은 시기에 했던 것보다 더 좋은 타격을 그가 할 수 있고, 리드오프타자를 잘 맡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비슷한 유형의 능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미네소타가 켄터키로부터 멀리 떨어져있긴 하지만, Revere는 트윈스의 팬이었다. 그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Kirby Puckett을 존경하며, 그를 통해 트윈스의 플레이를 처음 접하게 되었고, 팀의 골드글러브 수상자 Torii Hunter를 자신의 플레이 모델로 삼고 있었다.
Revere는 몇 년전에 트윈 시티(*주-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 근처에서 열린 'summer tournament'에 참가하는 동안 메트로돔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그리고 그는 구장을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기장과 센터 필드를 걸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 곳을 걸으며 '이 곳에서 플레이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Revere가 말했다. "신이 제 기도에 응답을 해주셨습니다. 이것은 축복입니다."
Revere는 트윈스가 2010년에 새 구장으로 옮기게 되면 아마 메트로돔에서 플레이할 기회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좌타자인 Revere는 새 구장에서 뛰는 것도 즐길 것이다. 새 구장의 오른쪽 필드의 크기가 좌타자들이 선호하는 구조였던 메트로돔과 같기 때문이다.
"경기장이 어떠한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트윈스같이 훌륭한 팀의 일원이 된 것이 축복입니다." Revere가 말했다.
1라운드가 끝난 후, Radcliffe는 이번 드래프트의 중점은 재능있는 고등학생을 뽑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정말로 그러했는데, 트윈스는 또다른 고등학생 외야수, 포수, 내야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투수를 뽑았다.
그리고 Radcliff는 5라운드 이후의 선택이 비록 어려울지라도, 첫째날의 결과에 만족해했다.
"당신은 5라운드 이후의 선택은 대학생들이 될 거라고 생각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는 일입니다," Radcliff가 말했다. "우리는 이 선수들 모두에게 믿음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공격적인 재능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전 우리가 뽑은 선수들의 수준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Round 2: Danny "Bam Bam" Rams, C, Gulliver Prepatory, Miami, FL
Rams는 그의 마지막 학년을 Rise Magazine이 뽑은, 지역의 넘버1 포수로 평가받으며 시작했다.
덜 다듬어진 파워, 좋은 어깨, 좋은 뱃 스피드를 가진 Rams는 트윈스가 초반 라운드에서 자주 찾았던 유형의 타자이다. 2006년을 .372의 타율과 10홈런, 34타점으로 보낸 후, Rams는 'AFLAC All-American Baseball Classic'에 선출됐다. 6피트 2인치, 220파운드의 체격으로, 포수로서의 좋은 능력도 가지고 있다. 나쁜 시나리오는 그가 1루수로 갈 수도 있다는 것이다.
Round 3: Angel Morales, CF, Puerto Rico Baseball Academy, Arroyo, Puerto Rico
빠른 발을 가진 5툴 플레이어로써, Morales가 그 스피드를 공격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한다. 좋은 툴을 가진 선수라는 점에서 Morales의 타고난 능력은 Mike Cameron이나 Willy Tavarez와 비교되어 왔다. 검증된 수비 능력외에도, Morales는 더 많은 것이 아직 진행형이라고 생각한다.
Round 4: Reggie Williams, INF, Bellflower (CA) High School
2루와 3루를 맡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선수인 Williams는 덜 다듬어진 파워포텐셜을 가진 타자이다. 스카우터들은 좋은 체격을 가진 선수로 평하는데, 6피트 2인치의 이 내야수는 수비가 없는 곳으로 타구를 날릴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체격이 더 발전할 여지가 있는 매우 어린 선수이므로, Williams가 그의 능력을 잘 발전시킬 수 있도록 충분한 기회를 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Round 5: Nathan Striz, RHP, Santa Fe Catholic High School
묵직한 싱커로 잘 알려진 Striz는 중간계투나 선발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는 87-94마일의 공을 어디로든지 던질 수 있으며, 팀은 그가 튼튼한 어깨를 가졌다고 생각하며 그것이 장점이라고 보고 있다.
▷ 원문주소: http://minnesota.twins.mlb.com/news/article.jsp?ymd=20070607&content_id=2011488&vkey=news_min&fext=.jsp&c_id=min
위 글은 MLB.COM에 기재된 기사를 해석한 글입니다.
저의 짧은 지식과 정말로 어설픈 영어실력으로 인해 본 기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문장으로 해석하거나, '이뭐병..' 수준으로 해석한 부분도 있으니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수정하겠습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정말 혹~시나) 다른 곳으로 가져가실 경우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