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스전에서 홈런에 운 트윈스
본 글은 MLB.COM에 기재된 기사를 해석한 글입니다.
저의 짧은 지식과 정말로 어설픈 영어실력으로 인해 본 기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문장으로 해석하거나, '이뭐병..' 수준으로 해석한 부분도 있으니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수정하겠습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정말 혹~시나) 다른 곳으로 가져가실 경우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타이거스전에서 홈런에 운 트윈스
Santana는 두 개의 홈런을 내주다; Crain은 끝내기 홈런을 허용
By Kelly Thesier / MLB.com
타이거스와의 시리즈의 끝에서 트윈스가 원하던 모습은 이게 아니었다.
지난 일요일 오후, 9회말 첫 타자로 나온 Brandon Inge가 끝내기 홈런을 쳐냄으로써 타이거스는 4-3으로 승리했다. 트윈스는 이번 (타이거스와의) 시리즈에서 매우 좋았었지만, 마무리는 그렇게 좋지 않았던 것 같다.
하지만, 디트로이트에서의 이번 시리즈에 들어서면서 지난 주에 보여줬던 공격력의 문제가 사라졌고 마지막 경기에서 이길 수도 있던 기회를 놓쳤지만, 세 경기 중에서 두 경기를 승리했다는 것은 이번 시리즈가 트윈스에게 아주 나쁘진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시리즈에서 이기기를 원하기 때문에 세 경기 중에서 두 경기를 승리한다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습니다," Torii Hunter가 말했다. "메이저리그팀에게 시리즈 스윕을 거두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우린 훌륭한 투수들과 좋은 수비진, 멋진 공격력을 가진 팀에게 (시리즈에서) 2승을 거두었고, 그것은 기분이 매우 좋은 일입니다."
트윈스가 그들의 에이스 Johan Santana가 마운드에 있었을 때 승리를 가져갈 기회를 잡아내지 못한 것은 확실히 실망스럽다. 다른 팀들이 그렇듯 Santana를 상대하는 것은 타이거스에게도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지난 일요일에 Santana는 슬라이더 제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제대로된 투구를 하지 못했다. Santana가 내준 3점 모두 밋밋한 2개의 슬라이더가 원인이었다.
그 첫번째는 3회에 Santana가 외야수 Magglio Ordonez에게 던진 실투성 슬라이더로, 우측 관중석으로 날아간 홈런이 되었다. 또 다른 슬라이더는 4회에 Marcus Thames에게 던진 초구로, 트윈스가 3-2로 역전당하는 점수가 되었다.
게다가 Santana의 걱정거리는 단지 그 실투뿐만이 아니었는데, 타이거스 타자들이 파울타구를 많이 쳐내어 Santana의 투구수를 일찌감치 늘렸던 것이다. Santana는 득점을 내주지 않았지만, 2회까지 49개의 공을 던졌다. 그리고 6회까지 총 114개의 공을 던지면서 8안타, 3실점을 했고 볼넷 3개와 삼진 6개를 잡아냈다.
"그들은 오늘 제가 많은 투구를 하게 만들었지만, 우리 팀은 원래 있던 계획대로 게임을 풀어가려고 노력했습니다," Santana가 말했다. "전 많은 투구를 하면서 두 번의 실수를 했는데, 그것은 제대로 제구가 되지 않은 두 개의 슬라이더였습니다. 타이거스는 실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좋은 팀은 실수를 놓치지않기 때문에 그들을 상대할 때 너무 많은 실수를 저질러서는 안되는 날이 있습니다. 오늘이 바로 그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Santana가 실수를 했지만, 트윈스는 게임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3회에 2-0으로 뒤쳐졌지만, 트윈스는 4회에 동점을 만들며 추격했다. 투아웃상황에서 타이거스 선발 Mike Maroth로부터 Hunter와 Mike Redmond가 중견수 방향으로 연속안타를 쳐냈고 주자 1, 3루가 되었다. 그리고나서 Jason Kubel이 중견수방향으로 대부분의 구장에서 홈런이 됐을법한 깊숙한 타구를 날렸고, 두 명의 두자가 득점하여 2-2 동점이 되었다. (주 - 디트로이트 홈구장의 센터필드는 440피트, 약 134m 정도이며 타구장들은 대체로 120~125m정도다.)
그리고 Thames의 홈런으로 3-2로 다시 뒤쳐졌을 때, Thames가 홈런을 친 코스와 거의 동일한 곳으로 6회에 Hunter가 좌측담장으로 홈런을 쳐냈다.
팽팽하던 접전이 드디어 불펜 싸움으로 들어섰고, Jesse Crain이 실투의 희생자가 되었다. 자신의 두번째 이닝에서 상대한 첫 타자는 Inge였고, 볼카운트 3-1 상황에서 던진 패스트볼이 좌측펜스를 넘어갔다.
그 홈런은 이번 시즌 Crain이 그의 두번째 이닝에서 겪어왔던 어려움을 다시 한번 보여준 것이다. Crain은 해결책을 찾고 있었다.
"제가 조금 급했던 것 같습니다," Crain이 말했다. "아마 (한 경기에서) 두 이닝을 던지는 것은 좀 더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그걸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제 알았기때문에) 다음부터는 달라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Crain이 값비싼 대가를 치뤄야했던 것만큼이나 트윈스가 경기에서 저지른 실수가 많았다.
트윈스는 투아웃 상황에서 득점권에 주자가 나가있던 상황이 여러번 있었다. 단 한번을 제외하고 모든 찬스를 놓쳤지만, 가장 실망스러웠던 것은 그 중 두 번의 찬스를 베이스런닝 실수로 날려버렸다는 것이다.
Redmond가 2회에 첫번째 실수를 했다. Kubel이 친 타구가 좌측펜스 근처에서 잡혔고, 2루에 있던 Redmond는 3루로 진루하려 했다. (Kubel의 아웃으로) 투아웃이 된 상황에서 Redmond는 아웃이 됐고, 찬스 하나가 무산됐다.
"제가 의욕이 너무 앞섰던 것 같습니다," Redmond가 말했다. "어리석고, 나쁜 플레이였습니다. 90피트 더 가까이 가려다가 득점권에서 저 스스로 아웃된 꼴이 되었습니다. Kubel이 친 공이 펜스 근처에서 잡혔을 때, 전 제가 3루로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잘못된 판단이었습니다." (주 - 루와 루 사이의 거리가 90피트임)
두번째 실수는 Kubel이 4회에 2루타를 친 후 저질렀다. 투아웃 상황에 Kubel이 2루에 있었고, 팀은 안타 하나면 득점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그 찬스는 Kubel이 포수 Ivan Rodriguez의 견제에 아웃당하면서 사라져버렸다.
"그 베이스런닝은 아주 실망스러웠습니다," Ron Gardenhire 감독이 말했다. "그런 일들이 경기 초반에 일어나면 경기에 매우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한 점차의 패배를 당했지만, 코메리카 파크에서 트윈스 클럽하우스의 분위기는 매우 좋았다.
"홈에서도 이렇게 좋은 시리즈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만큼 대단한 일입니다." Santana가 말했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타석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는 선수들을 지켜보는 건 누구에게나 기쁜 일입니다. 우리는 오늘 아깝게 졌지만, 우리는 화요일에 다른 경기를 할 것이고 그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다시한번 노력할 것입니다."
▷ 원문주소: http://mlb.mlb.com/news/gameday_recap.jsp?ymd=20070429&content_id=1936633&vkey=recap&fext=.jsp&c_id=min
▷ 경기 하이라이트

- Minnesota -

2B: Bartlett 2 (4, Maroth, Maroth), Redmond (3, Maroth), Kubel (6, Maroth).
3B: Punto (2, Maroth).
HR: Hunter (5, 6th inning off Maroth, 0 on, 2 out).
TB: Punto 4; Bartlett 4; Hunter 5; Redmond 3; Kubel 2.
RBI: Kubel 2 (12), Hunter (18).
2-out RBI: Kubel 2; Hunter.
Runners left in scoring position, 2 out: Morneau; Mauer 3.
Team LOB: 7.
BASERUNNING
SB: Punto (2, 2nd base off Maroth/Rodriguez).
PO: Kubel (2nd base by Rodriguez).
FIELDING
DP: 2 (Bartlett-Rodriguez-Morneau, Mauer-Rodriguez).
PITCHING
Pitches-strikes: Santana 114-80, Neshek 12-9, Crain 16-9
Ground outs-fly outs: Santana 6-6, Neshek 2-1, Crain 1-0
Batters faced: Santana 28, Neshek 3, Crain 4
- Detroit -
BATTING
2B: Ordonez (12, Santana).
HR: Ordonez (4, 3rd inning off Santana, 1 on, 1 out), Thames (3, 4th inning off Santana, 0 on, 0 out), Inge (4, 9th inning off Crain, 0 on, 0 out).
TB: Polanco; Sheffield; Ordonez 6; Monroe 2; Thames 4; Inge 6.
RBI: Ordonez 2 (24), Thames (6), Inge (7).
Runners left in scoring position, 2 out: Guillen; Rodriguez; Polanco; Monroe.
S: Granderson.
GIDP: Monroe.
Team LOB: 7.
BASERUNNING
CS: Monroe (1, 2nd base by Crain/Mauer).
FIELDING
Outfield assists: Monroe (Redmond at 3rd base).
DP: (Monroe-Inge).
Pickoffs: Rodriguez (Kubel at 2nd base).
PITCHING
Pitches-strikes: Maroth 103-66, Zumaya 33-20, Jones 10-7.
Ground outs-fly outs: Maroth 7-9, Zumaya 1-3, Jones 2-1.
Batters faced: Maroth 28, Zumaya 6, Jones 3.
Inherited runners-scored: Zumaya 1-0.